최양식 경주시장은 31일 오후 5시 월성교 야외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제14차 세계유산도시기구(OWHC) 세계총회’ 개막식에 참석한다
경상북도와 경주시, 호찌민시가 주최하고,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공동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은 오는 11월11일부터 12월3일까지 23일간 시청 앞 광장, 9.23공원, 오페라하우스, 호찌민시립미술관 등 호찌민시 전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만추(晩秋)의 서정(抒情)이 가득한 가을이다. 지난 연휴기간 경주는 밀려드는 관광객으로 대박이 났다. 천마총 인근의 편의점에서는 물품이 동나는 보기드문 현상도 있었다.반면에 교통 혼잡으로 몸살을 겪기도 했다. 80만명이라는 통계도 있고 100만명을 넘겼다는 통계도 있다. 그런데 연휴기간 교통대란 속에서 교통안..
공자도 어쩔 수 없는 인간이었다. 나이 세 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어진 어머니의 보살핌 아래서 자란 공자는 열 아홉에 결혼을 했지만 성미가 까다로운 공자를 견디지 못한 아내는 집을 나가 버렸다. 이후 평생 독신으로 살았다. 나이 예순 여덟에 아들이 죽었고, 2년 후에는 가장 아끼던 제자 안연이 죽었다. 그는 평..
"사실상 에너지정책과 원자력정책 만큼은 정치적 논리로 해석하게 된다면 지역민들의 삶은 황폐해진다. 처음부터 경주가 원자력발전소를 원한게 아니었다. 정부가 하는일이라 국민으로 믿고 따른게 이런결과를 초래 한다면 앞으로 국가에 대한 충성도가 어떻게 바뀔것인가 하는 부분을 한번 고민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내달 11일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개막하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은 우리나라와 베트남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들이 함께하는 글로벌 축제다.
자유한국당 경주시 당원협의회(위원장: 김석기 국회의원)가 최근 입당한 신입 당원을 대상으로 ‘2017 신입당원 교육 및 연수회’를 지난 28일(토) 오후2시 부터 1박 2일 간 경주 소재 마우나오션 리조트 연수원에서 개최했다.
청소년이 직접 만들어가는 청소년 소통의 장, ‘2017 경북대표 경주청소년어울림마당’이 28일 경주시 황성공원 타임캡슐광장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경주시에서는 경주중앙시장에서 민영화 35주년을 맞이하여 고객과 상인, 그리고 시민이 함께하는 ‘고객 한마당 축제’가 28일과 29일 양일간 중앙시장 북편 상설공연장에서 성대하게 펼쳐지고 있다.
경주시에서는 28일 경주의 미래 꿈나무들과 소통하기 위한 ‘제27기 열린시장실’을 운영하며 지역 초등학생과 학부모에게 시장실 문을 활짝 열었다.
경주시에서는 28일 경주의 미래 꿈나무들과 소통하기 위한 ‘제27기 열린시장실’을 운영하며 지역 초등학생과 학부모에게 시장실 문을 활짝 열었다.
경주시에서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봉황대(노동리 고분군)에서 동학발상지인 경주를 알리고 동학사상을 되새기는 ‘2017 경주동학문화축제’가 성대하게 열렸다.
경주시에서는 봉황중심상가연합회(회장 민상기) 주최로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봉황대 일원에서 도심상가 활성화를 위한 경주의 맛과 멋 그리고 흥을 느낄 수 있는 ‘향미(香味)진진 페스티벌’을 열었다.
경주시의 미래를 책임질 어린이들을 즐겁게 하고 이들을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일선에서 봉사하는 교사들을 격려하는 ‘2017 경주시 어린이집 한마음 축제’가 28일 경주월드에서 열렸다.
경주시는 27일 울산시청에서 최양식 경주시장, 김기현 울산시장, 이강덕 포항시장이 한자리에 모여 3개 도시 행정협의체인 ‘동해남부권 해오름동맹 상생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주도 전세계가 사이버테러(랜섬웨어) 공격에 몸살을 앓았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2017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 비수도권 사립대학 전국 9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해에 비해 2계단 상승한 결과로, 종합순위는 전년도 대비 1계단 상승, 평판도순위는 8계단 상승했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는 지난 25일, 26일 양일간 경찰서장, 학교전담경찰관 6명, 선덕여중 학생 130명, 인솔교사 4명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폭력예방 선도프로그램 '불국사 템플스테이'를 실시했다.
한국학생승마협회주최로 지난 12부터 15일까지 구미시승마장에서 열린 제47회 전국학생승마선수권대회에서 서라벌대학교 마사과 학생으로 이뤄진 승마선수단이 다수 입상하는 호성적을 거뒀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안주생)은 27일(금) '2017년도 참전유공자 전적지 순례행사'를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