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에서는 이번 달부터 총 1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200여명의 인턴을 채용하고 정규직 일자리를 창출하는 ‘2018 중소기업 인턴사원제 사업’을 본격 실시한다.
경주시에서는 겨울의 막바지에 접어드는 시점에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강설을 대비하기 위한 동절기 도로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주시의회 의장 박승직을 비롯한 엄순섭 부의장, 한현태 의회운영위원장, 김동해 문화행정위원장, 윤병길 경제도시위원장은 설 명절을 보내고 19일 오전 10시부터 바로콜센터를 시작으로 각 실.과 직원들을 격려 방문했다.
경주시 불국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6일 설을 맞이하여 관내 시설인 성애원에 방문하여, 생필품인 두루마리 화장지 2묶음과 아이들이 간식으로 먹을 수 있는 바나나 1박스를 전달했다.
더케이호텔경주(대표 이철)는 우리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14일 관내 소외계층 세대와 경로당을 방문해 국수 26박스(80만원 상당)를 전달해 훈훈한 설 명절을 선물했다.
국제로타리 3630지구 경주 아사녀로타리클럽(회장 하순옥)은 지난 13일 ‘제41회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졸업식’에서 졸업생 3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경주시 현곡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성명덕)와 현곡사랑봉사회(회장 최정호)는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지난 11일 귀성객 및 면민들에게 맑고 깨끗한 고향 분위기 제공을을 위해 면소재지 일대 대대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립도서관(관장 최용태)은 내달부터 10월까지 숲 속에서 독서와 힐링을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인 ‘숲 속 책 쉼터’를 조성해 황성공원 내에서 운영한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저소득층 아동들의 학습지원과 능력발달을 돕기 위한 집단놀이치료 프로그램을 이달부터 연말까지 진행한다.
경주시에서는 19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2018년 지역의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동을 지원하고 희망을 전달하기 위한 후원금 2억5천만원의 약정서 전달식을 가졌다.
경주시에서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여 실시한 ‘희망 2018 나눔캠페인’ 이웃돕기 성금 집중모금에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총 3억7천9백만원을 모금했다고 밝혔다.
지난 설 연휴 동안 청정 동해 경주의 해양관광의 랜드마크로 거듭나고 있는 양남 주상절리 전망대에 1만여명의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크게 붐빈 것으로 나타났다.
경주시가 그동안 외형 위주의 보여주기식 행사나 축제성 사업을 지양하고, 제한된 예산과 행정역량을 집중해 시민의 삶과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행사, 축제로의 변화를 꽤하고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0일 오후 7시 힐튼호텔에서 열리는 ‘2018년 경주시의사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한다.
지난 15일부터 시작된 4일간의 설 연휴에 경주 보문관광단지가 경북관광공사와 경북도에서 마련한 '설 맞이 특별행사'등 관광객 맞이 다양한 마케팅이 주효해 15만여 명의 관광객이 찾아 대박을 터트렸다.
경주시는 설 명절을 맞아 연휴 첫날인 지난 15일 KTX 신경주역에서 귀성객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환영행사를 갖고 특별 공연과 함께 주요 관광명소를 알리는 로드마케팅을 펼쳤다.
경주시가 설 연휴에도 쉼 없는 민생현장 챙기기에 나섰다.
경주시는 지난 18일 설 명절 연휴기간 교촌마을과 월정교, 동궁과월지 등 주요 관광지와 각종 문화시설에 관광객 8만여명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 안강119안전센터와 안강 남.여 의용소방대는 지난 14일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앞두고 소외이웃 사랑 나눔을 위한 위문방문 및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설 연휴 기간 병·의원 휴진 등으로 시민의 불편이 예상됨에 따라 연휴가 시작되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119구급상황관리센터 업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