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에서 2018년도 전국 표준지 50만 필지에 대한 공시지가를 중앙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3일 결정·공시했다.
경주시는 오는 9월 취항을 목표로 건조 중인 ‘신개념 해양복합행정선’의 명칭을 ‘문무대왕호’로 최종 확정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경영학부 김의창 교수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중국 북경에서 열린 제5회 ICDPM(International Conference on Digital Policy & Management) 국제학술대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13일 평창 동계올림픽 및 설연휴 대비 방폐장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13일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17년 공공기관 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이번 성과로 한수원은 ‘부패방지시책평가 3년 연속 최우수기관 달성’이라는 쾌거를 거뒀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13일(화) 오전 11시 경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지난 1월 1일자 신규공무원 17명과 선배공무원 17명, 총 3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지방공무원 후견인제 결연식을 가졌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이해 13일 인근 지역인 감포 전통시장에서 ‘설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경주시는 이번 설 연휴를 고병원성 AI 확산에 있어 최대의 고비가 될 것으로 보고 특별방역대책을 추진한다.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저감대책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13억여원 규모로 76대를 지원한다.
경주시가 온누리상품권 이용으로 정과 덤이 있는 전통시장 살리기에 대대적으로 나섰다.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12일 대회의실에서 지역 현안과제 자문과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국가균형발전정책에 따른 대응과제 발굴을 위한 ‘경주시 미래발전자문위원회 전체회의’을 가졌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12일 오후 2시 52분경 건천과 포항을 잇는 건포산업로 상에서 25톤 화물차 2대가 정면충돌해 요구조자 2명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에 따르면 12일 오전 8시 53분경 경주시 충효동 소재 원룸 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며, 출동한 소방대원들이 신속하게 인명구조 및 화재진압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무산중학교(교장 설승환) 축구부는 지난 9일 경북 영덕군 영해생활체육공원에서 열린 ‘제54회 춘계한국중등(U-15)축구연맹전 화랑그룹’ 오상중과의 결승에서 전반27분 한종무의 헤딩골과 후반 서준형의 연속골로 2-0으로 승리했다.
“설연휴, 또봇 만나러 경주엑스포공원으로 가요”
서라벌대학교(총장 김재홍)는 지난 9일 오전 10시 서라벌대학교 원석체육관에서 2017학년도 제36회 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경주시(시장 최양식)가 내수경기 둔화 등 대내외적 경제 불안 요인에 적극 대응하고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방재정 신속집행을 적극 추진한다.
경주시 현곡면 소재 쌀국수 전문제조업체인 (주)미정(대표이사 정재현)에서는 12일 경주시청을 방문하여, 떡국 300박스와 쌀국수 200박스(8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기탁된 떡국은 기초푸드뱅크를 통해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문화재청(청장 김종진)은 지난 8일 열린 제1차 문화재위원회 동산문화재분과 회의에서 청와대 경내에 있는 ‘경주 방형대좌 석조여래좌상’의 학술적․예술적 가치 등을 검토해 보물로 지정 예고하기로 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사범교육대학(학장 진대호)이 2018학년도 교원임용시험에서 총 18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