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에 참여했던 혼자수(魂刺繡) 작가 이용주 씨가 출품작 2점을 베트남에 기증했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와 경북북부권관광진흥협의회(영양군 등 11개 시·군)가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관광업무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울릉도에서 워크숍을 개최했다.
김석기 국회의원(자유한국당·경주)은 오는 31일(토) 오후 2시 경주고등학교 괘정관에서 '2018년 EBS 경북 경주 지역 입시설명회'가 개최 된다고 밝혔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29일부터 오는 5월 10일까지 특별전 ‘선비, 고도를 읊다-조선시대 한시로 본 경주’를 개최한다. 조선시대 문인들이 남긴 40여 편의 시와 7편의 여행기 등이 소개되는 이번 전시는 오늘날 경주의 문화유산을 새롭게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임배근 경주시장 예비후보는 내달 14일 오후 3시 30분 경주시 화랑로 53 중앙시장사거리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 예비후보는 29일 전국 3위, 경북 1위 농업도시 위상에 걸맞는 ‘부자 농어촌 경주’ 공약을 발표했다.
경주시의회(의장 박승직)는 29일(목) 오전 9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3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지난 23일(금)부터 7일간 일정으로 개최한 제231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마무리 했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26일 기존 농법 그대로 벼농사를 지으면서 동시에 태양광발전사업이 가능한 ‘영농병행 태양광발전 시스템’에 대해 국내 최초로 특허(특허번호: 10-1842066)를 획득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는 29일 ‘2018 누키멘토즈 멘토링’을 시행하고 그 동안의 활동을 담은 ‘누키멘토즈 활동수기집’을 발간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28일 오후 3시 경주 늘푸른요양병원에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가동훈련을 실시했다.
경주시에서 28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제140회 화백포럼’ 강사로 방송인 ‘뽀빠이’ 이상용 씨를 초청하여 ‘웃으며 사는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신라문화원에서는 지난해 가을부터 KT&G의 후원으로 서악마을가꾸기 사업을 시작했다.
올해도 어김없이 벚꽃의 계절이 돌아왔다. 벚꽃의 꽃말은 순결, 절세미인, 교양, 부와 번영이다. 피어 있는 모습 못지않게 떨어지는 모습도 인상적이다. 꽃잎이 유독 얇고 하나하나 흩날리듯 떨어져 꽃비가 내리는 듯, 눈이 내리는 듯 몽환적인 경치가 연출되어 상춘객들이 특히나 좋아하는 꽃이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28일(수) 오전 10시부터 대회의실에서 안전한 학교 만들기(지진 재난대비과정) 연수를 실시했다.
경주시 용강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회장 임영석, 박미향)에서는 26일 용강동 소재 용강스파스포렉스 주차장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모금 바자회를 열었다.
경주시에서는 지난 27일 월성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읍면동의 사회복지담당공무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30명을 대상으로 ‘시민이 행복한 포용적 복지’라는 주제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 송화도서관에서는 벚꽃이 휘날리는 오는 4월을 맞아 12일부터 18일까지 ‘제54회 도서관주간’과 23일 ‘세계 책의 날’ 행사를 실시하고 다양한 기념이벤트를 펼친다.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용원, 이하 새일센터)에서는 26일 오전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산학협력관에서 소프트웨어코딩(이하 SW코딩) 교육관련 취·창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 코딩교육 지도사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따뜻한 봄이 찾아오는 시기를 맞아 경주 동궁원에서는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시원하게 할 음악분수를 본격 가동했다.
경주시 산내면 주민들의 오랜 숙원인 행정복합타운이 드디어 첫 삽을 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