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3일까지 5일간 본사 신사옥에서 경주시민과 함께 하는 코라드 벚꽃음악회와 부대행사를 마련한다.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는 지난 3월 4일 불법체류자 외국인에게 접근하여 성관계 후 수면제(졸피뎀)를 먹이고 폭행한 후 금품을 강취하고 도주한 피의자를 3월 19일 경기도 안산의 원룸에서 검거하여 수사 중이다.
경북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가 지방공사로서의 역할 및 위상 재정립을 통한 조직의 발전방향 모색을 위하여 6월까지 중·장기 경영전략을 수정. 보완하는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28일(수)부터 오는 11월 28일(수)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문화재 돋보기’를 진행한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9일 오후 2시 북부동 구 경주여중 부지에 새로 건립된 ‘경주시 평생학습가족관 준공식’에 참석한다.
2018년 경주시를 대표하는 키워드는 창조경제도시다. 그동안 경주시는 역사·문화·관광 도시라는 타이틀을 넘어 창조경제도시라는 새로운 비전을 향해 힘차게 달려왔다. 경주의 비전은 단순히 각 산업 간의 균형을 맞추는 것에 있지 않다. 지방 도시로서 실질적인 경쟁력을 갖추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경주시 승진임용 내정자 명단 (2018.3.27)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는 지난 21일(수) 부산권역을 시작으로 23일(금) 서울권역, 그리고 27일(화)에는 경주권역 협력사와 상생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주시에서는 보건소가 주관하여 오는 5월 15일까지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제39기 시민보건대학’을 운영한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지난 26일(월) 오후 2시에, 경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학교폭력 책임교사 84명을 대상으로 2018 학교폭력 책임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경주시에서는 이달 말부터 피어날 벚꽃과 경주를 방문할 많은 관광객들을 대비하고 시민들에게 섬김. 소통의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봉사활동으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장희)에서는 지난 26일 보건소 보건교육장에서 다함께 만드는 치매돌봄공동체 조성을 위한 ‘2018년 치매보듬마을 운영협의회’의 위원 13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경주시는 갑작스러운 위기사유 발생으로 생계가 곤란한 저소득층에게 생계. 의료. 주거. 교육 지원 등을 일시적으로 신속하게 지원함으로써 위기사유에서 벗어나도록 돕는 ‘긴급복지지원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경주 동궁원에서 실시한 새학기 맞이 미션게임 프로그램인 ‘러닝맨’이 경주를 방문한 학생 및 관광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경주시가 오는 4월 경주벚꽃축제와 벚꽃마라톤대회 등 봄 시즌 상춘객 맞이 아름다운 거리 만들기에 나서고 있다.
경주시(시장 최양식)가 대한민국 가속기산업을 이끌어가는 전국 유일의 양성자가속기연구센터를 활용해 지역 산업의 경쟁력과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한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지난 19일부터 중앙소방학교 신임소방공무원과정 교육생 8명이 동부·보문·외동·감포 4개의 119안전센터에 배치돼 관서 실습중이라고 밝혔다.
박승직 경주시의회 의장은 28일(수) 오전 10시 30분 산내 의곡리 신축공사 현장에서 열리는 산내면 행정복합타운 신축공사 기공식에 참석한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는 대만 여행작가와 블로거를 초청해 한류스타 공유 광고 촬영지인 황리단길, 대릉원을 중심으로 경주관광자원을 SNS를 통해 홍보할 계획으로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취재했다고 밝혔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8일 오전 10시 30분 산내면 의곡리 신축공사 현장에서 열리는 ‘산내면 행정복합타운 건립 기공식’에 참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