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관광공사(이재춘 사장대행)와 대만 타이난여행업협회(수롱야오 이사장)는 21일(수) 오전10시 공사 2층 회의실에서 린궈화 타이난시정부 관광여행국장, 천쯔성 홍셩여행사 회장 등 10개여행사 대표, 쉬춘잉 중화일보 기자 등 타이난시 여행업계대표단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전반의 상호교류 및 지역관광활성화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간 얼어붙었던 북한과의 관계가 평창올림픽을 기점으로 빠르게 풀리고 있는 분위기다. 우리나라 예술단의 평양 공연을 위한 실무진 접촉이 이루어지고 공연단 참여 인사들이 거론되는 것을 보니 계절처럼 북한과의 관계에도 봄이 찾아온 느낌이다.
경주시새마을회(회장 손지익)에서는 지난 20일 읍면동협의회장, 부녀회장 등 약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시새마을회관에서 3월의 사랑의 후원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 내 설치되어 있는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상담·교육·취업·자립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연중 지원하고 있다.
경주 동궁원 식물원 1관 내 따뜻한 봄과 함께 미키마우스 트리(Mickey Mouse Tree)에 미키마우스 모양 열매가 열려 상춘객들이 기다리고 있다.
경주시에서는 내달 16일까지 경주시 관내 기업과 소상공인 등 업체를 방문, 현장의 규제 애로사항을 직접 들어보는 ‘현장중심 규제개혁 간담회’를 실시한다.
봄을 재촉하는 눈비가 내리는 가운데, 숭덕전을 비롯한 숭혜전과 숭신전 등 경주 3전 춘계 향사가 21일 오전 10시부터 유림과 후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제히 봉행됐다.
경주시(시장 최양식)가 오는 4월부터 2달간 체납세 집중 징수기간을 운영해 강도 높은 체납징수 활동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경주시(시장 최양식)가 하천에 대량으로 쌓여 홍수와 하천범람을 유발하는 퇴적토 준설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경주대학교(총장 이성희)는 지난 20일 대강당에서 “화랑. 원화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가지고 공식 출범했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대훈)은 20일(화) 포항시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거동이 불편한 고령의 재가복지대상자를 위한 ‘3찬(행복찬, 건강찬, 보람찬)’ 반찬지원 협약식을 가졌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2일 오후 3시 경주읍성 복원 현장에서 열리는 ‘경주읍성 복원 상량식‘에 참석한다.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21일 안강농업협동조합장보궐선거를 앞두고 안강읍 소재의 시장과 마을회관, 경로당 등 40여 곳을 방문하여 투표참여를 촉구하기 위한 공명선거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관광공사는 20일 서울역 회의실에서 ‘2018 경상북도 국외전담여행사 간담회’를 가졌다.
경주시 황성동 청년회(회장 김추환)에서는 지난 18일 황성동 관내 중심상가를 중심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양북면사무소(면장 손창수)에서는 지난 17일 손창수 양북면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감은사지 주변과 장항리 일원에서 새봄맞이 환경정비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장희)에서는 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관내 경로당 30개소를 선정하여 ‘우리마을 예쁜 치매쉼터’를 운영한다.
경주시에서 따스한 봄을 앞두고 경주를 방문할 나들이객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주시 통일전관리사무소(소장 김진하)에서는 지난 19일 경상북도지방공무원교육원에서 2018년도 제2기 신규임용자과정 교육생 113명이 통일전을 방문해 국가와 국민에 대한 봉사의 뜻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경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해규)는 지난달 실시한 경주시공무원 토마토 팔아주기 행사를 시작으로, 경주시농산물산지유통센터 위탁 운영자인 경주시농협원예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김일송), 경주시토마토연합회(회장 이유근)와 공동으로 관내외 기업체를 대상으로 ‘이사금 토마토’ 홍보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