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우리음식연구회(회장 정기교)는 ‘경주 농산물을 활용한 개발요리 전시회’를 16일 농업기술센터 내 농업인회관에서 가졌다.
건강보험공단 경주지사(지사장 박태근)의 건이강이봉사단 10여명은 지난 15일 선도동 저소득 5가구를 찾아 연탄 2,500장을 전달했다.
경주시에서는 월성동 남산 칠불암 방향 지역에 위치한 남산 샘터의 음수대에 상부 가림막을 설치했다.
경주시와 굿네이버스 경북남부지부(지부장 박용원)가 급증하고 있는 다문화 가정의 안정적인 경제적 기반 지원을 위한 시책추진에 나서 지역 외국인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문화교류를 통한 아시아 공동번영’ 이라는 주제로 11일부터 내달 3일까지 23일간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성대히 열리고 있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에서, 경주시가 동남아 관광객의 경주 유치를 위해 운영하는 홍보관이 현지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경주시 신라천년예술단의 신라 전통국악 공연이 베트남 호찌민 시민들과 관광객의 심금을 울리며 벅찬 감동을 선사했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안주생)은 지난 14일(화) 대한상이군경회 경북지부경주시지회 이상우지회장과 연계하여 저소득 고령국가유공자 10가구에 연탄 및 전기매트를 전달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7일 오전 11시 영상회의실에서 열리는 ‘2017년 노사민정협의회’에 참석한다.
주낙영 전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지난 15일 경북 포항에 역대 2위인 규모 5.4의 강진이 발생한 것과 관련 해 “동해안은 더 이상 지진 안전지대가 아니다. 정부 차원의 신속 대응과 현안 정책 실천이 절실하다”라고 밝혔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강수)은 지난 14일 전 임직원이 화합하는 공단을 만들기 위해 ‘2017 추계 한마음 등반대회’를 가졌다.
경주시에서는 서울 금천구 자전거연맹회원 및 금천굴렁쇠자전거동호회원들이 천년고도 경주를 찾아 15일부터 16일까지 1박 2일 간 ‘전국 자전거 아름다운경주 유적지답사 라이딩’을 실시했다.
동국대학교 에너지기술.정책연구센터(센터장 김규태)는 오는 16일(목)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경주 알천북로 소재 벤자마스 커피숍에서 커피향과 함께하는 “원자력안전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조병옥)은 15일 오후 2시 29분 포항시 북구 북쪽 9km에서 규모 5.4의 지진이 발생했으나 경주 중저준위방폐장 동굴 처분시설과 지상 지원시설, 배수펌프 등 주요 시설물은 정상 가동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주)는 포항시 북구 북쪽 9km 지역에서 15일 오후 2시 29분 발생한 규모 5.4 지진과 관련해 진앙지에서 약 45km 거리에 위치한 월성원전을 비롯한 모든 원전은 발전정지나 출력감소 없이 정상운전 중에 있다고 밝혔다.
경주시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는 복지상담과 일자리 정보를 시민이 쉽고 편하게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고용, 복지, 서민금융 등의 서비스를 한 장소에서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하고 있다.
국제로타리클럽 3630지구 경주외동로타리클럽(회장 홍선기)에서는 지난 14일 자매클럽인 국제로타리클럽 3740지구 청주상당로타리클럽(회장 장석호)회원들과 함께 외동읍 관내 경로당 58개소를 방문하여 떡, 라면, 음료수(300여만원 상당)등을 대접하며 어르신들을 섬기는 아름다운 행사를 가졌다.
지난 6일부터 실시된 경주시 지역아동센터 영어도전 해외탐방이 내달 22일까지 3박 5일 일정으로 총 7차에 걸쳐 진행된다.
경주시립도서관(관장 최용태)에서 도서 재기증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경주시새마을회(회장 박서규)에서는 지난 14일 안강읍 국도 28호선 IC 안강입구에서 ‘새마을 동산’ 조성 기념비 제막식을 가졌다.
경주시에서는 지난 14일 불국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2017년 하반기에 새로 의료급여 혜택을 받게 된 ‘의료급여 신규수급자’ 70여명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