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한 시의원이 페이스북에 올린 글 하나가 시민들의 공분을 샀다. 보문에서 열린 원자력 관련 세미나에 갔더니 일반 참석자는 전무하다시피 하고 기념품을 받으려고 동원된 듯한 사람만 수십명 자리를 차지하고 있더라는 내용이다. 그것도 발표자와 관계있는 단체에 소속된 사람들이었다는 것이다. 한 두 번도 아니..
6.25전쟁 당시 경주시 강동면 기계천 일대에서 미군폭격으로 희생당한 이들을 위한 합동위령제가 열렸다.
천년고도 경주의 구도심 중심가 골목길이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잡는 걷고 싶고 머물고 싶은 명품 골목길로 변하고 있다.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북국학원과 경주국학원이 주관하는 ‘제1회 청소년 화랑도 학술대회’가 25일 하이코에서 ‘신라 화랑도 정신의 뿌리와 현대적 조명’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김신재)는 지난 23일 교내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제2회 대학일자리센터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경주시의회는 24일(금) 오전 10시에 의장단 간담회 및 상임위원회별로 간담회를 개최하여 제229회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주요 안건 및 현안사항에 대하여 심도있는 논의를 펼쳤다.
경주시 불국동(동장 이상원)에서는 정래청년회(회장 황보종윤)와 함께 지난 23일 청담관에서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어려운장애인 가정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경주시 안강읍 소재 월성씨엔엠(대표 전준형)에서는 지난 23일 경주시 보건소를 방문하여 배도라지연가 285박스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기증했다.
KT경주수련관(센터장 임학래)에서는 이른 한파로 소외계층의 겨울이 힘들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연탄 2,000장(120만원 상당)을 어려운 이웃 4세대에 직접 전달해 이웃사랑의 의미를 더했다.
경주시 안강생활탁구회(회장 서정민)에서는 지난 24일 안강읍사무소를 방문하여 50만원을 전달하며 ‘희망 2018 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
경주시 평생학습가족관에서는(관장 이희철) 지난 22일 서라벌문화회관 1층 전시실에서 ‘2017 기술. 취미. 교양 교육 수강생 작품전시회 개회식’을 가졌다.
굿네이버스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용원, 이하 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의 일환으로 지난 22일 센터 내 교육장에서 세무회계실무자 양성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경주시는 2017 수능 시험이 끝난 지난 23일 오후 7시부터 관내 청소년유해업소에 대한 청소년 보호의식 확산과 청소년들의 흡연. 음주. 거리배회 등 일탈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민·관·경 합동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2017 수능 시험이 끝난 지난 23일 오후 7시부터 관내 청소년유해업소에 대한 청소년 보호의식 확산과 청소년들의 흡연. 음주. 거리배회 등 일탈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민·관·경 합동캠페인을 실시했다.
(사)한국척수장애인경북협회 경주시지회(지부장 노이조)에서는 24일 경주시청을 방문하여 (재)경주시장학회(이사장 최양식 경주시장)에 장학기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장희)에서는 지난 1일 취임한 김장희 보건소장이 원활한 보건행정과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본격적인 업무에 나서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는 23일 월성 2호기에서 방사선비상 상황에 대응하는 방사능방재 전체훈련을 실시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7일 오후 2시 경주생활체육공원에서 열리는 야구장 조성공사 기공식에 참석한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은 지난 23일(목)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경주 동국대 사거리에서 민·경·관 합동으로 성폭력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고 성폭력을 예방하기 위하여 성폭력 추방 주간을 알리는 대대적인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