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보건소에서는 동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학생들과 함께 봄에서 가을까지 유행하는 ‘진드기매개질환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는 인근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의 학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주민자녀 대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과 학자금 신청을 오는 19일 부터 내달 10일까지 접수 받는다.
경주시 월성동 요석궁(대표 최재용)에서 집밥이 생각나는 따뜻한 식사 한 끼로 이웃사랑 실천에 몸소 나서고 있다.
경주시 건천읍사무소(읍장 최정식)에서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에 걸쳐 지역 50개 경로당을 방문해 무더위에 힘들어하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문했다.
경주시 보건소는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5일과 16일 양일간 지역사회 연계, 현곡면 소재 경주디자인고등학교 학생 10여명과 경로당 어르신들이 함께한 가운데, 치매보듬마을(불국동 시래경로당)경로당 담장에 벽화 꾸미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경주시가 자체 개발한 급속수처리기술이 인도네시아 해외시장 사업화에 성공하면서 국내외 물산업시장에서 활발한 사업수주가 기대되고 있다.
경주여자중학교(교장 김미라)에서는 지난 14일(금) 원화관에서 ‘곡옥 알뜰장터’가 열렸다.
김중권 경주시 부시장은 18일 오후 4시 영상회의실에서 열리는 ‘제6기 정책기획단 발대식’에 참석한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는 지난 14일(금) 경주 감포 오류 고아라, 전촌 솔밭, 나정 고운모래, 양북 봉길 대왕암, 양남 관성 솔밭 등 5개 해수욕장이 일제히 개장 함에 따라 피서철 익사사고 등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경주시 불국동주민센터(동장 이상원)은 지난 14일 오후 5시 30분경 진현동, 마동, 시래동 일원에 갑작스레 불어온 돌풍과 소나기로 크고 작은 피해 신고를 받고 전 직원이 발빠른 피해 조사 및 현장복구에 나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최양식 경주시장이 오는 10월 경주 하이코에서 열리는 제14차 세계유산도시기구( OWHC) 세계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중동부유럽 회원도시를 잇따라 방문해 총회 참석 확답을 받고 해당 도시의 홍보 전시부스 설치, 대학생 포럼 등 참여를 요청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7월 14일, 21일, 8월 25일, 3회에 걸쳐 대구 EBS리틀소시움에서 경주시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특수교육대상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로.직업 체험학습을 개최한다.
경주여자고등학교(교장 박순관)는 수학오디세이의 저자 이만근 교수(동양대 부총장)를 초청하여 수학대중화 강연을 개최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The-K 경주 호텔에서 “나만의 진로 채널을 찾아 행복 경주교육을 열다”라는 주제로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 413명을 대상으로 2017 중학생 꿈 찾기 진로캠프를 실시했다.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김도현)는 지난 14일(금) 경주정보고등학교 회의실에서 경주세계문화엑스포와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경주시 보건소는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14일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사랑의 장수사진’ 찍기 행사를 실시했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용래 이사장)에서는 ㈜한국수력원자력이 후원하는 ‘23개 읍면동 경주시 마을공동체 마을만들기’의 일환으로 경주시 마을 곳곳을 알리는 마을투어를 진행했다.
경주시에서는 지난 12일 자원봉사센터 내 교육장에서 ‘2017 마을활동가양성 특별과정교육’을 실시했고 밝혔다.
경주시는 올해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분할, 합병, 지목변경 등 토지이동이 발생한 약 6천여필지를 대상으로 2017년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조사를 시작했다.
경주시가 가뭄이 지속되는 가운데 지난 13일 기온이 39.7도까지 치솟으며 1942년 이후 75년만에 7월 최고 기온으로 연일 찜통더위가 맹위를 떨치자 폭염과 가뭄 피해예방을 위한 긴급대책 수립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