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나는 어린이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즐기면서 안전을 체험할 수 있는 ‘가족안전 119체험행사’가 운영된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2일 오후 경주공업고등학교 강당에서 1학년 140여명을 대상으로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에서는 가정의 달인 동시에 어린이를 위한 행사가 많은 5월, 미아발생이 우려되는 바, 2일 오후 2시 경주 예술의 전당에서 유관기관 합동 ‘실종예방지침(일명 코드아담)’모의 훈련을 개최했다.
경북도가 주중철(朱重徹, 53) 국제관계대사를 경주세계문화엑스포에 파견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GTEP, 단장 정성훈)이 지난달 24일부터 28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된 ‘2017 하노버 산업박람회(2017 Hannover Messe)’에 참가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2일 오전 10시 30분 교내 백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개교 111주년 교훈 선포 및 공로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사)경주서예가연합회(회장 문동원)에서는 2일 경주시청을 방문하여 지역인재육성 장학기금 100만원을 (재)경주시장학회(이사장 최양식 경주시장)에 기탁했다.
경주시 도시디자인과(과장 최병식)와 한국옥외광고협회 경주시지부(회장 이동철)에서는 지난달 29일 불국동 소재 성애원(원장 권기숙)을 방문하여 합동으로 새봄맞이 꽃단장을 실시했다.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기온상승으로 인한 하절기 식중독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지난달 18일부터 28일까지 소비자 감시원과 합동으로 지역 집단급식소에 대한 식중독 예방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경주화백컨벤션센터(사장 윤승현, 이하 하이코)가 국내 주요 의학회 춘계 학술대회 일정으로 성황을 이루고 있다.
경주시 안강읍 ‘촘촘복지단’이란 별칭으로 위기가정과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나서고 있는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단체와 재능기부자 등 자원연계를 통해 지난달 14일부터 28일까지 15일동안 안강읍 사방리 수집강박증 세대의 대대적 환경개선 프로젝트를 완료해 지역주민들로부터 칭송이 자자하다.
경주지역 청년단체가 교과서로 배우던 신라시대 대표 문학 ‘향가’를 알리기 위한 자리를 마련해 화제가 되고 있다.
김중권 전 구미시 부시장이 2일 신임 경주시 부시장으로 취임해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수학여행과 현장체험학습 활성화를 위하여 지난달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 간 경기지역 초등학교 학부모 운영위원 24명을 초청하여 팸투어를 실시했다.
경주시는 제55회 경북도민체육대회에서 실업팀의 맹활약과 참가선수들의 혼신을 다한 선전에 힘입어 종합득점 157.9점으로 지난해보다 한 계단 오른 시부 종합 4위를 달성했다.
경주시(시장 최양식)가 시가지 중심상가 지역의 만성적인 주차 문제해결을 위해 공영주차장을 조성해 고객 편의와 관광객 시내 상권 유입 등 도심상가 경쟁력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5월 황금연휴 기간 중 치러지는 사전투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사전투표소 현장점검에 나섰다.
경주시의회(의장 박승직) 는 2일 오전 10시부터 제223회 임시회를 앞두고 조례안과 시정주요 당면현안에 대해 미리 살펴보고자 전체의원 및 상임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겨울 가슴을 따뜻하게 했던 ‘낭만닥터 김사부’라는 드라마를 만났었다.
산내중·경주마케팅고등학교(교장 박경희)는 2017년 DGB 대구은행 7급 신입행원 채용에 최종 합격자를 배출하는 경사를 맞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