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GTEP, 단장 정성훈)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인도 뭄바이전시센터에서 개최되는 “뭄바이 철강박람회 (INDIA STEEL 2017)”에 포항상공회의소와 함께 최초로 한국관을 구성하여 참여했다.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여환)에서는 장애인의 구강관리를 위해 장애인복지관에서 무료 치과진료실 운영을 매주 실시한다.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계절적으로 특정기간에 행사가 집중되거나 중복되는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경주시행사축제심의협의회를 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내달 8일(월, 12:30~16:00) ‘제33회 우리 문화재 그리기 빚기 대회’를 개최한다.
박승직 경주시의회 의장은 25일(화) 오전 11시 군위군에서 열리는 경북시군의장협의회 월례회에 참석한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5일 오후 1시 서울 MBC에서 MBC 특별기획 ‘경주 신실크로드를 열다’ 인터뷰를 가진다.
월성원전 재가동 보상금 사용을 두고 주민들간의 마찰은 오래전부터 예견 되었다. 원전사업자의 수용성 확보를 위해 당근이 되었던 보상금이 이제 주민들간 마찰의 부싯돌이 되고 있다. 앞으로 있을 월성2, 3, 4호기의 재가동 역시 지역내의 갈등요소로 작용 한다면 이제 경주권 및 동경주권의 갈등과 지역내 소소한 갈등들이 불보듯 뻔한 기폭재로 작용 될 것이다. 수용성 확보라는 미명아래 우리가 진정 잊고 사는건 무엇인가를 이번기회를 통해 모두 생각 해야 할 것이다.
세금포인트 금액의 확인방법은 인터넷이나 세무서 민원 봉사실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홈택스 (www.hometax.go.kr)로 접속하여 개인 혹은 법인을 선택한 후 조회서비스에서 기타내역조회에 들어가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때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니 주의해주세요! 만일, 세무서에서 확인하고자 하신다면, 개인은 본인 신분증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쌀밥을 먹고 비단 옷을 입어도 네 마음이 편안하겠느냐?” 재아가 답했다. “예, 편안할 것입니다.” 다시 공자 이르시길 “네가 편안하다면 그렇게 하거라. 군자는 상을 치를 적에는 맛있는 것을 먹어도 달지 않고 음악을 들어도 즐겁지 아니하며 잘 지내도 편안치 않기 때문에 그렇게 하지 않는 것이다. 지금 너는 편안하다니
남산을 순환운행하는 미니버스(마이크로 버스) 운행을 제안한다. 내남면 백운대 마을에서 서쪽 칠불암까지 순환하는 버스 2대가 교차로 운행한다면 남산을 종주하는 사람들이 언제든 이 버스를 타고 주차해 놓은 곳으로 되돌아 갈 수 있다.
김석기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경주시)이 5.9대선을 앞두고 지난 19일부터 오는 29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미국을 방문해 미주지역 한인회 간담회를 실시한다.
천년고도 경주에서 열린 ‘제1회 선덕여왕배 전국여자야구대회’에서 서울 후라팀이 대회 첫 우승을 차지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신라천년의 전통사찰 불국사(주지 종우스님)에서는 지난 20일 석가탄신일을 앞두고 불국동주민센터를 찾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농협상품권 30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역 광장에 불기 2561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탑이 불을 밝혔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래)의 청소년 자원봉사단 ‘틴틴클럽’은 지난 22일 동천동의 경로당 2곳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이야기꽃을 피우며 소통과 공감의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홍보대사 블락비(Block B)가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성공을 위해 목소리를 모았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지난 19일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Youth Convention 2017」에서 전국 1등에 선정됐다.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여환)는 지난 14일에 이어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임산부 30여명을 대상으로 ‘아기 흑백모빌 만들기’ 교실을 운영한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관장 이종룡)은 오는 22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경주공업고등학교 또래상담자 24명 청소년을 시작으로 10월까지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솔리언 또래상담 특성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최양식 경주시장의 현장에서 직접 보고 듣고 답을 구하는 현장밀착 행보가 거침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