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양식 경주시장은 11일 오전 현곡면 하구리에 위치한 공동육묘장을 찾아 볍씨 파종 체험을 하고 현곡농기계작목반 회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제110회 경주시립극단 정기공연 연극 “귀로(歸路)”가 오는 13일(목)~16일(일)에 걸쳐 경주예술의전당(관장 김완준) 소공연장 무대에서 열린다.
한국여자야구의 패러다임을 바꿀 전국여자야구대회가 경주서 열린다.
경주시(시장 최양식)가 역동적인 관광시장을 개척하고 해외시장 다변화를 추구하기 위하여 현지 관광마케팅을 실시했다.
경상북도관광공사와 경상북도는 최근 ‘베트남 관광시장 개척단’을 운영하여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7’와 경북관광 홍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1919년 3월 1일 비폭력 저항운동인 만세운동이 전국적으로 일어났다. 그러나 경상북도 울진군에는 다른 지역보다 늦은 1919년 4월 11일부터 4월 13일에 독립만세 운동이 전개되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오는 12일 오후 1시부터 교내 백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김준한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장을 초청 특강을 개최한다.
동국대학교 경주병원 방사선수술팀 (방사선종양학과 장현수 교수, 신경외과 김영구 교수, 혈액종양내과 최연악 교수, 의학물리학자 백종근 박사)은 고정밀 뇌정위 방사선수술(Stereotactic Radiosurgery)을 본격적으로 시행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2일 오후 4시 포항시 장성동 경북교통방송에서 재난관련 정보의 신속한 전달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경주 신라공업고등학교(교장 조인호)는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6일간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가 주관한 '2017 경상북도기능경기대회'에서 금 6개, 은 5개, 동 4개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10일부터 4일간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 현장에 완벽한 출동·대응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2017 상반기 자체 소방장비 확인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세상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천년고도 벚꽃 향연, 제1회 경주벚꽃축제가 지난 9일 열흘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에 따르면 지난 9일 열린 ‘보름愛는 보문愛’ 보문호반달빛걷기에는 벚꽃을 찾은 관광객과 시민 3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 됐다고 밝혔다.
경주문화재단(이사장 최양식)은 지난 10년간의 미술 흐름을 보여주는 DAC 소장작품순회전을 개최한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안주생)은 지난 9일(일) '보름愛는 보문愛' 보문호반 달빛걷기 행사를 찾아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 황남동(동장 장진)에서는 따뜻한 새봄을 맞아 지난 8일(토) 경주의 떠오르는 명소인 ‘황리단길’ 일대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 현곡면에서 지역의 청정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을 전개하여 지역사회의 이목을 집중하고 있다.
경주시는 노후된 시설인 탑동정수장 정수지를 현대화하는 사업을 지난 3월 완료하고, 시운전을 모두 마친 후 신설된 정수지를 통해 물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이관섭, 이하 한수원)은 국립수산과학원(원장 강준석, 이하 수과 원)과 지난 2월 해양관측자료 정보를 공유하기로 하고, 검증작업을 거친 해양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산업계 등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경주시가 지역의 위기청소년을 위한 멘토와 8개월간 동행하는 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