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활용한 경주 향토음식 ‘별채반’ 운영식당 2개소를 공개모집한다.
경주시가 지난 21일 기름 유출 등 수질오염 사고를 대비하여 대대적인 방제훈련을 실시했다.
경주시가 자체 개발한 하수급속수처리기술이 잇따라 사업화에 성공하면서 지자체 수익창출의 모범 모델이 되고 있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은 지난 21일(수) 오전 10시경주경찰서 3층 대회의실에서 서장, 각 과장, 계·팀장 및 각 파출소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안성과평가 향상을 위한 '치안종합성과 향상 보고회' 및 선진 인권경찰 구현을 위한 '인권개선 관련 토론회'를 개최했다.
경주화백컨벤션뷰로(사장 윤승현)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 동안 “Korea MICE EXPO 2017(이하 KME 2017)”에 초청된 해외바이어를 대상으로 경주 팸투어를 진행했다.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신흥묵 교수의 저서 <장부경락학>(臟腑經絡學)이 ‘2017년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에 선정됐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평생교육원(원장 김복순)은 지난 21일 오전 11시 50분 평생교육원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3일 오후 6시 더케이호텔에서 열리는 ‘제9회 신라공예협회 회원전 및 전국 청소년 공예대전 시상식’에 참석한다.
경주YMCA 소비자상담센터는 상시 운영되는 소비자상담과 더불어 원거리 소외지역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 및 피해구제에 대한 사전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주아사녀로타리클럽(회장 하순옥)에서는 지난 20일 지역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백미 33포(580kg)를 기탁했다.
경주시 현곡면민들의 소통과 화합한마당 잔치인 ‘제18회 현곡면 리동대항 체육대회’가 16,000여 면민들의 환호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경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경북포항교육지원청에 설치된 2017년 제2회 검정고시 원서 접수장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무료 건강검진’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경주시가 지난 20일에 이어 치매보듬마을 어르신들의 안전관리에 적극 나서고 있다.
경주시가 지속되는 가뭄과 무더위로 물 부족 문제가 우려되는 가운데 생활 속 물 절약운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오는 11월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열리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에 대한 관심이 한층 고조되며 베트남과 호찌민시 관계자들, 경상북도 산하기관 직원들의 경주엑스포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박승직 경주시의회 의장은 22일(목)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열리는 제224회 경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주재한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2일 오후 4시 내남면 이조리에서 열리는 ‘노인회관 준공식’에 참석한다.
6월은 호국보훈의 달이다. 우리지청에서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독립․호국․민주화 과정을 거쳐 오늘날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희생하고 공헌하신 국가유공자들에 대한 추모와 감사의 장을 마련하였고, 국가유공자의 명예를 선양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위문 및 위안행사를 실시하여 국가유공자를 예우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였으며, 시. 도민과 자라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나라사랑 교육 체험을 통하여 호국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서예의 전통과 맥을 잇기 위한 뜨거운 열정과 향토애 가득한 도남서단전이 열린다.
경주시 보건소 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는 ‘알레르기 질환 예방관리’란 주제로 오는 27일 오전 10시 30분 건강테마특강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