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관광공사와 경상북도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홍콩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7홍콩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중화권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마케팅활동을 전개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지난 16일과 19일 양일 간 소속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전술훈련 평가를 실시했다.
경주시(시장 최양식)가 19일, 주요시정 현안사항에 대한 선제적 언론 대응으로 신속 정확한 여론을 조성하고 현장에서 언론브리핑을 통해 소통을 강화하는 열린 행정 구현에 적극 나서고 있다.
경주를 미술에 대한 열정으로 뜨겁게 달군 ‘아트경주2017’이 지난 18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용래 이사장)가 주관하고 ㈜한국수력원자력이 후원하는 ‘23개 읍면동 친절한 경자씨 행복한 경주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리마인드 웨딩’을 시작한다.
경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지난달부터 학교 밖 청소년의 자아탐색과 자기계발을 위한 꿈 드림 동아리 ‘드림아트(Dream-Art)’를 운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 용강동청년회(회장 박창균)에서는 지난 17일 다불마을 내 용강 풋살구장에서 소년소녀가장 및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일일호프를 열었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용래 이사장)가 주관하고 ㈜한국수력원자력이 후원하는 ‘23개 읍면동 친절한 경자씨 행복한 경주만들기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선정된 ‘동천동 영화 마을만들기’ 사업이 지난 15일 첫 걸음을 내딛었다.
국제로타리클럽 3630지구 경주외동로타리클럽(회장 홍선기)에서는 지난 16일 제22․23 회장단 이취임식을 갖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지역 차상위 장애인 2가구에 현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박승직 경주시의회 의장은 20일(화) 오전 9시부터 제1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제2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읍.면.동 감사 현장을 방문한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이종인)은 지역 사회와의 상생발전과 방폐물 사업의 지역수용성 제고를 위해 주민 일자리창출 등 지역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0일 오전 7시 시민운동장에서 ‘2017 경북어르신생활체육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단을 격려한다.
“2017년 박수근 호당가격 1위, 2.8억원. 한국미술시가감정협회가 발표한 내용이다. 낙찰총액으로 비교하자면 김환기 작가가 1위겠지만 호당가격은 박수근이 단연 1위다. 작품의 크기와 비교했을 때 작품의 가치는 더 높이 평가되고 있다.” <정종효 경남도립미술관 학예연구팀장 발제中>
신라천년의 역사를 따라 흘러온 형산강 물줄기 위로 새로운 천년의 자연과 문화가 흐른다.
동국대학교 경주병원(병원장 나득영)은 지난 14일 경주시보건소와 합동으로 ‘신종감염병 위기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이종인)은 지난 15일 방폐물 처분시설 운영중 외부 전원 상실 등으로 인한 정전상황에 대비해 비상 전력계통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경주대학교는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외식조리학부 학생 5명을 일본 동경조리제과전문학교 졸업한 본교 일본요리전공 정지용교수와 함께 파견하여 전공심화교육을 위한 단기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경주시 보건소(김여환 보건소장)가 16일부터 내달 21일까지 6주간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지역의 치매환자 가족 10명을 대상으로 ‘헤아림 치매가족교실'을 운영한다.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여환)는 16일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지역의 12개월 전후의 영유아와 부모 30쌍을 대상으로 ‘아가마사지 교실’을 운영했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안주생)은 지난 14일(수)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한국전력공사 경주지사(지사장 곽병철)와 손을 맞잡고 생활환경이 열악한 보훈가족의 가정을 찾아 전기점검과 1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