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양식 경주시장이 31일 안강읍 하곡저수지 수리시설 개보수사업 현장 안전점검에 나서 해빙기 안전사고 대비와 재해없는 완벽한 시공을 당부했다.
경주시 현곡면사무소(면장 김헌국)에서는 지난 29일을 ‘새봄맞이 환경정화의 날’로 정하여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경주 산내면 의곡교회(담임목사 이상철)에서는 지난 30일 “120세까지 젊고 팔팔하게 살자”의 슬로건 아래 시행하는 ‘YOYO 젊게 사는 산내마을클럽 의곡노인대학’의 2017년 개강식을 가졌다.
경주 시립도서관(관장 이해근)에서는 “다독다독(多讀多讀), 내 꿈을 응원해주는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시민들의 활발한 도서관 이용을 위한 ‘제53회 도서관주간’ 행사를 마련했다.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여환)에서는 지난 29일 ‘건강새마을 조성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월성동 건강마을 만들기를 위한 건강위원회(위원장 한세동) 간담회를 가졌다.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역 사회복지시설 80개소를 대상으로 4월 한 달 간 전기안전점검을 실시한다.
경주시는 지난 30일 경주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노인복지기금사업 지원을 위한 ‘2017년 노인복지기금운용 심의위원회’를 열었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재)정동극장(극장장 손상원)은 지난 3월 27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문화센터 공연장에서 경주브랜드공연 2017 업그레이드 <바실라>를 성황리에 개막하고 연말까지 상설공연을 진행한다. <바실라> 오픈을 기념하여 정동극장에서는 공연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경주 문화 패키지를 준비했다.
김석기(자유한국당, 경주시) 국회의원은 1일(토) 오전 8시 보문관광단지 일원에서 열리는 '제26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에 참석한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제 1회 경주 벚꽃축제를 맞아 엑스포 대표 공연 ‘플라잉(FLYing)’ 나눔공연과 함께 상시 개장 홍보에 나선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30일 경주벚꽃축제를 하루 앞두고 보문관광단지 일원을 직접 걸으며 마지막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박승직 경주시의회 의장은 31일(금) 오후 6시 하이코에서 열리는 제26회 벚꽃마라톤대회 개회식에 참석한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이관섭, 이하 한수원)은 30일 경주 현대호텔에서 ‘동반성장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는 30일 오전 11시 경주시 동부사적지 관광경찰팀 초소 앞에서 경북지방청 보안과장, 경찰서장, 외국인범죄대책 위원장 및 지역기관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 주요관광지의 관광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광경찰팀을 발대했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래)는 30일 한화리조트에서 경주지역 80여개 자원봉사단체 임원 2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7 경주시자원봉사단체장 워크숍’을 가졌다.
벚꽃 날리는 아름다운 경주보문호수를 배경으로 제1회 경주벚꽃축제가 열린다.
옛날이나 지금이나 시간이 지나도 청렴은 공직자가 지켜야 할 최고의 자세이자 덕목이다. 나랏일을 하는 사람들이 청렴해야 국민들이 행복하고 나라가 부유해 진다고 생각하는 국민들의 인식과 일맥상통한다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경주시 용강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최병석)와 부녀회(회장 박미향)에서는 지난 28일 더 마트 주차장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모금 바자회를 가졌다.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여환)는 지난 20일부터 이틀 간 걷기 실천율을 향상시키고 일상 속 건강걷기 생활화를 위한 건강걷기 지도자 양성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그린경주21협의회(회장 최재영)에서는 따뜻해지는 봄의 식목 철을 맞아 지난 27일 교육청과 연계하여 경주 지역 88개 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에 나라꽃 무궁화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