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양식 경주시장은 28일 오후 2시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경주시지역치안협의회 정기총회’에 참석한다.
9.12 지진 이후 관광객의 발길이 드물다. 관광객으로 생계를 유지하는 주민들이 난리다. 특히 직격탄을 맞은 불국사와 보문단지 주변 상가와 숙박업소 등은 경영상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상가 대표들과 경주시가 수차례 대책회의를 가졌지만 뾰족한 대책을 내놓지 못했다. 그러지 않아도 근래 국내외 관광객이 제주도..
한 시간을 행복하려면 낮잠을 자라. 하루를 행복하려면 낚시를 하라. 한 달을 행복하려면 여행을 가라. 1년을 행복하려면 결혼을 하라. 3년을 행복하려면 부모의 유산을 받아라. 평생을 행복하려면 다른 사람을 도와라’‘한 시간을 행복하려면 낮잠을 자라. 하루를 행복하려면 낚시를 하라. 한 달을 행복하려면 여행을..
월성1호기 수명연장 법원 판결후 경주지역민들의 근심이 하루가 멀다 하고 늘어 가고 있다.지난해 11월 2일(수) ‘고준위 방사성폐기물 관리절차법(이하 고준위 절차법)’이 국회에 제출됐다.16년에 국회에 제출된 고준위 절차법은 입법 예고(8월 11일~9월 20일)된 기존 법안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 법안은 어쩌면 우리 경..
경주지역금속사용자협의회와 전국금속노동조합 경주지부는 지난 24일(금) 오후 2시 더케이경주호텔에서 ‘노사가 함께하는 사회공헌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대한민국 마라톤의 산실 ‘제33회 코오롱 구간 마라톤 대회’가 지난 25일 경주 일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경주시가 제1회 경주벚꽃축제, 벚꽃마라톤대회 등 봄 시즌 상춘객 맞이 아름다운 거리만들기에 나서 지난 20일부터 올 봄 벚꽃축제 속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봄꽃을 식재하고 있다.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지난 2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7일간 서라벌문회회관 대전시실에서 열리는 '신라인의 옷, 신라의 美’ 전시회 개막식을 가졌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지난 23일부터 4일간의 일정으로 중국 산시성 시안시의 중한국제교류센터(中韩国际交流合作促进中心) 관계자들을 초청해 경북관광을 소개하는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이종인)은 24일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고준위방폐물 관리정책 진단 및 향후대책’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한국외식업중앙회 경주시지부(지부장 최기식) 주관으로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주 및 종사자 5,000여명 대상으로 연극식 위생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의회 문화행정위원회(위원장 김동해)는 지난 23일부터 24일, 1박2일의 일정으로 전주시 자원봉사센터와 전주시 시설관리공단 등을 방문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지난 23일 황성공원에서 OO요양병원 대형화재 발생을 가정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가동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시장 최양식)가 24일 봄철을 맞아 오는 31일 제1회 경주벚꽃축제, 내달 1일 경주벚꽃마라톤대회, 내달 9일 보문호반 달빛걷기 등 다양한 행사를 앞두고 관광객들을 본격적으로 맞이하기 위한 대대적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여환)는 24일 불국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치매보듬마을 운영협의회 위원을 비롯하여 유관기관 관계자 등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경주시는 구미시에서 지난 23일부터 24일 1박 2일 일정으로 경주 최부자의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을 배우기 위해 청렴실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시장 최양식)와 한수원(사장 이관섭)이 지난 22일 경주시청에서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상생발전 정책협의회를 가졌다.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24일 경주역 광장에서 경주시재향군인회(회장 최귀돌) 주관으로 보훈 및 안보단체장, 유관기관장, 군인, 학생, 시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을 거행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는 24일 경주시 양남해수랜드 강당에서 지역 초중학생을 위한 누키 멘토즈 프로그램 멘토-멘티 결연식을 가졌다.
신라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 경주 보문단지에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박물관이 오는 29일 본격 시동을 걸고 관람객과의 시간여행을 떠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