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안주생)은 2일(금),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관내 5개 시군(경주, 포항, 영천, 영덕, 울진)의 보훈단체장 등 50여명을 초청해 간담회 및 경주방폐장, 한국수력원자력 홍보관 견학 행사를 실시했다.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여환)에서는 2일 보건소 2층 보건교육장에서 월성동 건강위원, 보건 사업 참여 자원봉사자 등 건강리더 48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을 건강의 주체로 세우고, 주민 건강지도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실시한 ‘주민역량강화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경주시(시장 최양식)가 작년 11월부터 지난달 31일까지 운영했던 산불조심기간에 큰 산불 없이 운영을 무사히 마쳤다.
경주시(시장 최양식)가 새 정부가 출범함에 따라 에너지정책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해하고 원자력과 지역이 상생하는 방안 마련과 시대적 흐름에 맞는 원자력분야 정책개발에 힘을 쏟고자 힘쓰고 있다.
한국을 넘어 세계로의 비상을 준비하는 천년고도 경주시민의 소통과 화합의 상생 한마당인 제10회 경주시민의 날 행사가 오는 8일 오후 7시부터 봉황대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조경학과(학과장 허상현) 동문들이 2일 오전 11시 30분 백주년기념관 화백홀에서 조경학과 발전기금으로 1,000만원을 전달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사회과학대학원(원장 박경일)이 2017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과정은 석사과정, 글로벌최고관리자과정(이하 GEL)등 2개 과정이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5일 오후 2시 대구대 본관(17층)에서 열리는 ‘경북 청년일자리 만들기 청․학․관 협력선언’에 참석한다.
동국대학교 경주병원(병원장 나득영)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폐렴 2차 적정성 평가’와 수술의 예방적 항생제 사용 평가 결과 2년 연속 1등급을 획득했으며, 2개 평가 모두에서 종합점수 100점 만점을 받았다고 밝혔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오는 3일부터 ‘2017 문화장터 아리랑 난장’을 매주 주말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환경운동실천협의회(총재 김헌규, 이하 환실협)는 지난달 31일 양남면 읍천항 주상절리 공원에서 회원 및 지역주민, 관계기관, 학생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2회 바다의 날’ 행사를 가졌다.
경주시는 오는 20일까지 덕동호 상수원보호구역 통행제한 도로에 유류, 유독물 등 전복, 추락 등 사고 시 상수원을 오염시킬 우려가 있는 물질의 수송차량의 통행에 대해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여환)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달 18일부터 31일까지 14일간 저출산 위기극복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했다.
2014년 3월 개소하여 올해 4주년을 맞이한 경주시 CCTV통합관제센터(팀장 손삼주)는 범죄예방 및 시민의 안전을 위해 묵묵히 파수꾼 역할을 다하고 있다.
경주시(시장 최양식)가 아직 도로명주소가 익숙하지 않은 시민들을 위해 도로명 주소 노래를 제작한다.
최양식 경주시장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월 첫날 업무 개시에 앞서 실국소장 간부 공무원들과 황성공원 충혼탑을 참배했다.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제29회 경주시 문화상 심사위원회’가 지난달 31일 경주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렸다.
박승직 경주시의회 의장은 2일(금)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열리는 제224회 경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주재한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는 지역 내 전 금융기관 현금인출기에 절도예방을 위한 홍보스티커를 부착하는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는 B.B.S경북연맹 경주지부와 함께 지난달 31일(수) 성동동 월드예식장에서 '청소년의 달'을 기념하여, 모범청소년들을 격려하는 자리를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