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가 시민의 소리를 귀 기울여 듣는 제2회 ‘소통의 장’을 운영했다.
경주시에서 새로운 지역공동체를 복원하고 자원봉사 마을을 만들기 위한 ‘2017 동아시아 자원봉사 국제포럼’이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더케이호텔에서 열린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24일 오후 2시 3층 대회의실에서 초등학교 교감과 중학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나라사랑 교육’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2017 을지연습 공직자 안보특강을 실시했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23일(수) 오후 2시 전국단위 민방공 훈련과 연계하여 직원을 대상으로 생활밀착형 훈련인 방독면 착용법과 소화기 사용법을 교육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5일 오후 3시 30분 영상회의실에서 열리는 ‘경주시 SNS기자단 7기 발대식’에 참석한다.
7월말에서 8월초 가장 핫한 여름휴가 기간은 끝났지만 조금 늦은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도 많다. 가족 또는 친구, 연인끼리 추억을 남기는 여행에서 소위 ‘인생 사진(한 사람의 인생에 한 번 있을까 말까 할 정도의 굉장히 잘 찍힌 사진을 일컫는 유행어)’을 찍을 수 있는 장소로 경주엑스포공원이 인기를 끌고 있다.
경주시의회(의장 박승직)는 24일(목)부터 29일(화)까지 6일간 일정으로 제226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박승직 경주시의회 의장은 25일(금) 오전 11시 영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경북시군 의장협의회 월례회에 참석한다.
경주시 불국동 주민센터(동장 이상원)는 제404차 민방위의 날을 맞이해, 민방공 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한국자유총연맹 경주시지회(회장 한영훈)에서는 더운 여름을 슬기롭게 해결하고 지역사회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봉사로써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경주시가 교통사망사고 1위의 오명을 해소하고 안전한 관광도시 구현을 위해,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수립하고 시행에 나선 교통사고 줄이기 5개년 계획이 시행 3년차에 큰 효과를 보이고 있다.
여름은 가고 본격적으로 가을 기운이 자리 잡는다는 처서가 지나면서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공헌하신 국가유공자분들을 위한 따뜻한 복지가 더욱 필요한 시기가 도래되었다.
경상북도 경주시 소재 경희학교는 지난 23일(수) 전 직원 73명 및 전교생103명을 대상으로 유사시에 대비한 체험형 민방공 대피훈련 실시했다.
(재)경주문화재단은 경주시민들에게 문화로 행복한 삶을 드리고자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오는 25일 금요일 오전 11시 교내 백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2017년 가을 학위수여식을 개최한다.
성균관(유도회총본부, 여성유도회, 청년유도회중앙회)에서 주최하고 성균관청년유도회 경주지부(회장 이석태)가 주관하는 제2회 대한민국유림지도자대회가 23일 더케이호텔에서 열렸다.
오는 11월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열리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성공을 위해 경북도 국제관계대사와 호찌민 총영사가 손을 맞잡았다.
청와대 뜰에 있는 서울시 유형문화재 24호·석불좌상(일명 미남석불 혹은 유덕사 석조여래좌상 혹은 이거사 석조여래좌상이라고도 함)은 제자리를 찾아 완벽히 복구돼 제대로 된 평가를 받아야 할 경주의 대표적인 문화재이다.
경주 봉황대 일원 봉황 문화의 거리(내남네거리~청기와네거리)에서 오는 25일부터 26일 양일간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 ‘경주 봉황 프리마켓’이 열린다.
경주시 양남면발전협의회(회장 백민석)는 지난달부터 고령으로 거동이 불편하신 지역의 어르신을 찾아가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