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안주생)은 제72주년 광복절을 맞아 지난 11일 생존애국지사 이인술 선생의 포항시 남구 오천읍 자택을 방문해 문재인 대통령의 광복절 위문품을 전달했다.
미래 꿈나무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나누는 경주YMCA는 지역대학생을 전문 양성 훈련을 통해 자신의 신용과 경제 지키기와 더불어 청소년 역사문화 골든벨 울리기, 멘토 멘티로 “미래 꿈 나누기” 신나는 체험 캠프를 실시했다.
1920년대 우리문화재들을 촬영한 미공개 사진자료가 경주에서 최초로 공개전시된다.
경주시 불국동 체육회(회장 김형식)에서는 지난 13일, 2017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 숙소인 ‘토함산유스호텔’을 방문하여 선수들을 격려했다.
경주시 황성동 통장협의회(회장 여경화, 회원 52명)는 지난 11일 지역의 어려운 세대에 15대(약 100만원 상당)의 선풍기를 구입하여 후원했다.
경주시 황남동 주민센터(동장 장진)는 지난 11일 말복을 맞이하여 황남동새마을회(회장 오주도, 부녀회장 임순자), 황남동 통장협의회(회장 손석만, 회원28명)와 함께 지역 경로당 13개소를 방문하여 국수, 멸치, 수박 등 음식을 전달했다.
경주시 현곡면에서는 이장협의회 등 자생단체에서 지난 10일부터 열전에 돌입한 ‘2017년 화랑대기 전국유소년축구대회’가 열리는 황성 축구공원 3구장 등 자매결연 팀을 찾아 11일 열띤 서포터즈 활동을 했다.
경주시 현곡면(면장 박순갑)에서는 지난 7일부터 일주일에 걸쳐 주민들의 산책과 조깅 등 힐리공간으로 인기가 많은 삼성강변(아) 앞 형산강변 내 잔디광장과 안강에서 현곡진입 관문인 금장교차로 등 주요 간선도로변을 말끔히 정비했다.
개양성산악회(회장 정성화)는 지난 12일 경주시 감포읍사무소를 방문하여, 저소득 독거노인들에게 전해 달라며 라면과 계란 각 67박스를 기탁했다.
경주시 감포읍사무소(읍장 최병윤)에서는 지역출신 항일독립운동가 ‘죽교 정래영 선생 공적비 제막식’이 지난 12일 감포읍 팔조리 현지에서 열렸다.
경주시 안강읍(읍장 김종국)에서는 지역의 사회단체 30여 곳에서 안강생활체육공원에서 경기하는 유소년 축구 선수단 30팀을 환영하며 승리를 기원했다.
대한한의사협회 경주시한의사회(회장 양영이)에서는 드림스타트 아동 80명에게 한약을 후원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이 14일 경주에서 최근 관광객들에게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북부상가시장 청년몰, ‘욜로몰’을 찾아 청년상인들을 격려했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는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서 경주시의 협조를 받아 지난 9일부터 경주시내 약 208개 버스정류장 정보시스템(BIS)에 지문사전등록제를 추진하고 있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오는 10월까지 관내 전통시장 17개소에 일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그 결과에 따라 화재종합안전등급을 분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지난 11일(금)∼12일(토) 양일간 부산국립과학관과 화랑중학교에서 부설영재교육원 중등영재반과 지역공동영재학급 중학생 51명이 참석하는 중등영재연합캠프를 개최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5일 오전10시 건천읍 건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제50회 8.15 기념 건천읍민축구대회에 참석한다.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공원이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ies) 특화공원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대한민국 축구 꿈나무들의 산실이자 최고 축제인 ‘2017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축구대회’가 지난 10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11일 오전 9시부터 경주시민운동장 등 23개 구장에서 일제히 개최됨에 따라, 최양식 경주시장은 선수들을 격려코자 경기장을 찾았다.
올해로 우리나라는 광복 72주년을 맞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