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에서는 지진안전주간(9.11~15)을 맞아 지난 14일 각 읍면동에서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지진대피훈련이 이어졌다.
경주시 현곡면 내태1리 마을이 산림청으로부터 ‘소각 산불 없는 녹색마을’로 선정되어 14일 마을회관에서는 박순갑 현곡면장, 최병조 이장협의회장, 김재환 노인회장, 현경태 이장 등 주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갖고 축하했다.
경주시 보건소에서는 15일 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 ‘아토피 예방 이유식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경주시에서 오는 27일 오후 1시부터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17 경상북도 경주권역 일자리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관내 다문화 가정 학부모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최근 북한이 6차 핵실험을 강행하며 한반도와 국제사회의 평화를 위협하고 있다. ‘평화’가 마치 당연히 주어진 것처럼 누리다가도 그것이 위협받는 상황에 봉착하면 평화를 지키고, 유지하는데 많은 희생과 노력이 따른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게 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간호학과(학과장 이미애) 학생회가 지난 15일 오전 10시 교내 백상관 컨벤션홀에서 정용욱 동국대 의과대학장에게 학과 발전기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는 15일(금) 경주시 충효동 소재 신라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전담경찰관-교사-학생 間 허그 및 ‘학교폭력 멈춰’ 하이파이브 행사를 실시했다.
박승직 경주시의회 의장은 18일(월)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열리는 제227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주재한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8일 오전 8시 대회의실에서 실국소장 및 전체부서장이 참석하는 9월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학생들로 구성된 Val U팀(지도교수 경영학부 윤정현 교수)이 ‘제1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행사의 특별기획으로 진행된 ‘청년 아이디어 마켓’에서 우수아이디어상을 수상했다.
경주시는 지난 14일 ‘제52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경주시의 명예를 드높인 신라공업고등학교(교장 조인호) 학생들과 지도교사를 초청하여 감사의 뜻을 전하며 그동안의 수고를 격려했다.
경주시에서는 지진 안전 주간을 맞아 14일 오후 2시에 내남면 내남초등학교에서 학생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현장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안태현 경주소방서장은 13일 오후,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유사시 피난에 취약할 수 있는 경주시립노인전문요양병원을 방문해 소방안전관리에 관한 현장컨설팅을 실시하고 사랑의 나눔을 위한 위문품을 전달했다.
경주시 보건소에서는 9.12 지진 1년을 맞아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지진대응능력을 갖추기 위한 여러 가지 심리지원을 실시한다.
오는 11월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열리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을 앞두고 양 국이 스포츠교류 행사로 소통의 문을 연다.
(재)경주화백컨벤션뷰로(사장 윤승현)는 응급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하고 수료증을 취득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지난 6일과 13일 양일에 걸쳐 경주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2018학년도 진학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를 위한 특수교육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경주시 불국동 주민센터(동장 이상원)에서는 ‘지진 안전 주간’을 맞아 지난 13일 오전 10시 지진에 대한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지진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경주시 보건소에서는 지난 12일 건강하고 활력있는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성동시장에서 시장 상인 및 이용객 500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시장 만들기 행사를 추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