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는 지난 9일(목) 선덕여자고등학교 졸업식에 참여하여 강압적이고 폭력적인 졸업식 뒤풀이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는 지난 9일부터 지역경찰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관내 22개 파출소에 업무 담당자가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3일 오전 8시 대외협력실에서 열리는 2월 실국소장회의를 주재한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는 9일 월성원자력 홍보관에서 지난해 3월부터 12월까지 시행된 누키멘토즈 방과 후 아카데미 프로그램 종결식을 가졌다.
원자력안전위원회(위원장 김용환, 이하 원안위)는 9일 제65회 원자력안전위원회를 개최하고, 한국수력원자력(주)에 대해 과징금 총 7억 4,000만원을 부과하는 내용의 '발전용원자로운영자에 대한 행정처분(안)'을 심의·의결했다.
지난해 정부가 발표한 고준위 방사성폐기물의 안전관리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5개 학회의 전문가 250여명이 모여 처음으로 머리를 맞대고 기술적인 현안을 논의했다.
(재)성림문화재연구원(원장 박광열)은 9일 경주시 낭산 추정 고분지에서 통일신라시대 가릉(假陵)이 발견됐다고 밝혔다.
경주시의회(의장 박승직) 국책사업추진 및 원전특별위원회(위원장 이철우)는 8일 경제도시위원회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난 7일 서울행정법원의 월성원전 수명연장 취소 판결에 대해 존중을 표명하며 추후 법원 결과를 지켜보기로 했다.
경주시 주민건강지원센터는 오는 20일부터 유치원생과 어린이집 원아들을 대상으로 잇솔질, 손씻기, 영양교육 등 아동통합교육을 실시한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9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전반에 대한 자문과 투명한 운영을 위해 운영실무진과 지원협의회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지원협의회를 가졌다.
경주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희철)에서는 지난 8일 다문화가정 예비초등 학부모 30여명을 대상으로 ‘초등 학부모 신학기 플랜A’ 프로그램을 열었다.
경주시는 지방세 자진납부 의식을 고취하고 성실납세자가 우대받는 풍토조성을 위해 인센티브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9일 방한 중인 로마 교황청 종립 안젤리쿰대학 관계자들이 대한불교조계종 종립대학 동국대와 학술교류 협약을 위해 관계자들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0일 오전 11시 영상회의실에서 열리는 구제역 가축방역협의회를 주재한다.
2008년부터 은해사 주지를 맡고 있는 돈관스님이 8일 동국대 경주캠퍼스 발전기금으로 5,000만원을 쾌척했다.
경주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윤상환)은 한식 요리의 세계화를 위해서 해외공관에 파견되는 전문요리사를 위한 특별 양성과정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의회 국책사업추진 및 원전특별위원회(위원장 이철우)는 8일 오전 10시 경제도시위원회실에서 2월 간담회를 개최하여 방폐장 내진 종합대책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경북 경주시에 있는 ‘경주 남산 용장계 지곡 제3사지 삼층석탑(慶州 南山 茸長溪 池谷 第3寺地 三層石塔)’을 국가지정문화재 보물로 지정 예고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이종인)은 한국원자력협력재단과 공동으로 8일 코라디움에서 제6차 원자력국제협력협의회를 개최한다.
한국생활개선경주시연합회(회장 한잠조)에서는 8일 농업인회관 대연수관에서 회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대 임현숙 회장 이임식 및 제14대 한잠조 회장의 취임식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