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경주개동경이보존협회는 지난 5일 경주시 보문관광단지에서 개최된 제32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에 참여하여 천연기념물 제540호 경주개 동경이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2025 베트남국제관광박람회(VITM)에서 베트남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경주시립도서관은 제61회 4월 도서관주간(4. 12~4. 18)을 맞이하여 지난 12일 (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시립도서관 앞마당과 황성공원 잔디밭 일대에서 개최한 2025년 경주 책인 축제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경주경찰서 안보자문협의회(위원장 조현우)는 관내 거주 북한이탈주민이 중증 질환으로 투병중인 사실을 전해 듣고 안정적인 치료를 위해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치료비를 전달했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순봉)는 지난 11일, 상습적으로 음주운전을 해온 50대 남성 A씨와 B씨를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입건하고, 이들이 운전한 차량 2대를 압수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기업 인력난 해소와 외국인 정착 지원을 위해 ‘지역특화형 숙련기능인력(E-7-4R) 비자 추천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천년 고도 경주의 봄, 대릉원 돌담길을 따라 손맛과 사람 냄새 가득한 장터가 펼쳐졌다.
경주시는 오는 21일부터 내달 9일까지 ‘2025년 강소기업 육성 기반구축사업’ 참여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전통 도자기와 생활 공예의 아름다움을 한자리에서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는 ‘제23회 경주 도자기 축제’가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황성공원 실내체육관 앞 광장에서 펼쳐진다.
경주시와 경상북도가 APEC 정상회의를 대비해 최고 수준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의료지원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의료대응에 나섰다.
경주시주민자치연합회가 최근 영남권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여자야구대회인 ‘제8회 선덕여왕배 전국여자야구대회’가 지난 12일 경주베이스볼파크 등 경주 일원 3개 구장에서 성대하게 개막했다.
경주시는 경주시맨발걷기협회와 함께 지난 12일 진평왕릉 일원에서 ‘제2회 선덕여왕길 맨발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금처럼 ‘막히는 길을 뚫지 않고 그대로 달리는’ 식의 정책 추진은 결국 벽에 부딪힐 수밖에 없다. 월성 2·3·4호기의 계속운전은 단지 한 원전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사회가 법치와 행정 신뢰라는 기본을 지켜가는지에 대한 시험대이기도 하다. 일관성 없는 법 해석과 그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11일 서울 컨퍼런스하우스 달개비에서 ʻ제3차 건설사업관리 선진화 자문회의ʼ를 개최했다.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경주시지회(지회장 김태열)는 지난달 26일(수) "APEC 성공 개최 기원 클린데이" 활동에 참여하여 깨끗한 도시 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경주시지회(김태열 지회장)와 디딤돌 봉사회(이경희 회장)는 지난달 16일,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경주시지회 소속 회원 가정 두 곳을 선정하여 주거환경개선 집수리 봉사를 진행했다.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경주시지회와 서정일 내과가 지난달 14일,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경주시지회 회원 및 임직원의 진료 지원을 위해 복지지원 결연 협약식을 체결했다.
신라문화원(원장 진병길)이 올해로 개원 32주년을 맞아 불기 2569년을 기념하는 ‘개원 32주년 기념 대법회’를 개최한다. 이번 법회는 오는 15일(화) 오후 7시, 서라벌문화회관에서 봉행되며, 경주시민과 불자 등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동국대 WISE캠퍼스는 11일(금) 4.19혁명을 기념하는 ‘2025년 4.19 기념식 및 동국인 플로깅대회를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일원에서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