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하면서 말벌활동이 왕성해지고 있다며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경주시 무산중·고등학교(교장 설승환)는 지난 20일(수)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래)를 방문하여 제3세계 청소년들에게 후원하고자 만든 친환경 에코노트를 전달했다.
경주시 보건소는 지난 21일 보건교육장에서 안전재난과, 원자력정책과, 경주소방서․ 경찰서, 한수원, 보건소 직원을 대상으로 원자력 방사능 사고발생 대응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언어 불편 없는 천년고도 관광 특구 경주로의 도약을 위해 (사)비비비(BBB)코리아와 지난 5일 업무협약 체결로 경주를 방문하는 내․외국인들이 불편 없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게 됐다.
경주시 정책기획담당관실 최윤환 주무관(33세, 행정 8)이 경북도 주관 ‘도민·공무원 제안 공모전’ 공무원 제안부문에서 최우상(상금 3백만 원)을 수상했다.
경주시는 장마가 물러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됨에 따라 휴가철 물놀이객 유치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2일 이른 새벽 서악동에 위치한 한국원자력환경공단 본사사옥 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전휘수)는 “월성원전 1호기가 22일 오전 11시 24분경 안전정지계통의 동작으로 원자로가 안전정지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이종인)은 러시아 방폐물관리 전담기관인 NO RWM(National Operator for Radioactive Waste Management) 관계자 4명이 경주 방폐장 방문객센터인 청정누리공원 조성 경험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21일, 22일 양일간 공단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22일 경주시와 공동으로 경주시 서악동에 건립중인 본사 신사옥에 대한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5일 오전 8시 대외협력실에서 7월 실국소장 회의를 주재한다.
경주시는 시민들의 재산이 매입 후 여러 가지 사정 등으로 관리가 되지 않고 있는 시유재산 찾기에 온 힘을 쏟고 있다.
경주시, 서산시, 창원시, 합천군, 함양군, 군산시, 문경시, 보령시 등 8개 시. 군이 21일 신라 대학자 최치원을 콘텐츠로 21세기 새로운 한류문화를 개척을 위해 서산시청에 모였다.
경주시는 국내.외 원자력 산업 현황과 정책에 대한 이해증진을 위해 ‘원자력 산업과 정책’ 교육을 21일, 22일 이틀간 현대호텔에서 열었다.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성열)는 21일(목) 온라인투표(K-Voting)를 통해 경주시 관내에서는 최초로 공동주택선거(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의 회장선거)를 지원했다.
박승직 경주시의회 의장은 23일(토) 오후 6시 화백컨벤션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2016 KBO 총재배 전국여자야구대회 및 U-12 전국 유소년야구대회 개회식을 참석한다. 이어 오후 7시 보문한우에서 개최되는 만찬행사에 참석한다.
[이재영 기자]=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이 경주를 대표하는 전시·문화의 메카로 새롭게 거듭나고 있다. 2016년 경주엑스포는 솔거미술관과 엑스포공원 내 문화센터에서 전통과 현대, 미래를 아우르는 다양한 전시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선보이고 있다. 솔거미술관의 <소산 박대성 화업 50년 기념전>, 문화센터..
경주시 북경주행정복지센터(안강읍)는 지난 18일(월) 폭염에 대비 관내 경로당 22개소를 방문했다.
경주시는 맞춤형 기초생활보장제도를 실시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성과를 보이고 있다.
경주시는 21일 영상회의실에서 시민들이 쉽게 보고 찾을 수 있도록 시청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완료보고회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