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창길)는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심각’단계에 따라 산불로부터 자연자원과 문화유산을 보호하기 위해 지난 9일 경주국립공원 남산지구 일원에서 자원봉사자와 합동으로 산불진화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지난 9일(현지시간) 요르단 암만에서 ‘한국-요르단 기술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조해근)은 지난 4일 1975년 대한민국 1호 관광단지로 지정된 경주 보문관광단지 50주년을 기념하는 우표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트렌디한 여행 콘텐츠 '경북여행 MVTI' 시리즈를 매월 발행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한순희 의원이 최근 발생한 영남지역 산불로 피해를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미술협회(지부장 최영조)는 10일(목) 경주시청을 방문하여 영남지역 산불피해 성금 2,620,000원을 기탁했다.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대표 박귀룡)는 10일(목) 경주시청을 방문하여 영남지역 산불피해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이재민들을 위해 성금 5,360,000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단체들의 산불피해 이재민들을 향한 기부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생활개선 경주시 연합회와 경주시 읍면동 체육협의회는 영남지역 산불피해 이재민들을 위해 각 500만원씩 성금을 기탁했다.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인 덕일산업주식회사(대표 유기덕)에서 최근 발생한 영남지역 산불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성금 2천만원을 기부했다.
경주주간보호협회와 자연보호경주시협의회는 10일(목) 경주시청을 방문하여 영남지역 산불피해 특별모금 성금 각 300만원을 기탁했다.
제로타리3630지구 7지역 회장단에서도 10일(목) 경주시청을 통해 산불로 힘들어하시는 이재민들을 위해 성금 25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전문장례식장(대표 최정호)은 10일(목) 경주시청을 통해 산불로 힘들어하시는 이재민들을 위해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트로트가수 이수연이 경주시 지역 아동복지시설의 아동들을 돕기 위해 성금 300만원을 기부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 9일과 10일 이틀간 경주 라한셀렉트 호텔에서 제5회 한국원자력품질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경주시연합회(회장 류성창)에서는 9일, 경북산불피해지역인 한농연 자매시군인 청송군연합회를 방문해 성금 10,000,000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달 24, 26일 양일간 청소년수련관에서 온라인플랫폼 배달종사자를 위한 산업안전보건교육(이하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9일 제80회 식목일을 맞아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와 함께 경주 나들목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주시가 자체 개발한 스마트 관광플랫폼 ‘경주로ON’이 8일 기준 회원 수 93,229명을 기록, 가입자 10만 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지난해 5월 황성공원 타임캡슐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26회 청소년 화랑문화제’에서 주낙영 경주시장이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꿈을 응원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경동노회 제162회 정기노회가 지난 8일 경동노회 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