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밝은빛누리 장애인대학’(학장 박귀룡)이 3일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 제15기 개강식을 개최했다.
경주시는 시민 안전 강화를 위해 오는 14일부터 6월 13일까지 ‘2025년 집중안전점검 기간’으로 설정하고, 이를 전담할 ‘집중안전점검 추진단’을 구성해 운영에 들어간다.
경주시 종합장사공원 ‘경주하늘마루’는 청명(4월 4일), 한식(4월 5일)을 앞두고 방문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진입도로 및 주차장, 화장장 주변의 환경정비를 1일 실시했다.
지난달 21일(금) 오후 1시 사회복지법인 예티쉼터에서 경상북도사회복지 공동모금회의 지정기탁사업으로 차량 전달식이 있었다.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박귀룡)는 지난 3일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 2층 교육장에서 2025년 제15기 밝은빛누리 장애인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황영애)은 지난 2일(수) 경상북도교육청발명체험교육관 3층 연수실에서 2025학년도 현장체험학습 운영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정석호/이하 센터)는 지난달 27일(목), 한국전기안전공사 경주지부(지사장 노기영/이하 공사)와 협업하여 경주시 관내 자원봉사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전기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동경주행복나눔 집수리봉사단(단장 임상현)은 지난 2일, 장애인 및 저소득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경주시 황오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김병석 공공위원장, 정용하 민간위원장)는 지난 1일, 산불 피해를 입은 청송국민체육센터(이재민 대피소)를 방문해 후원물품 라면 50박스(12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경주 감포읍 오류2리 상인회(회장 박성복)는 2일(수), 경주시청을 방문해 영남지역 산불피해를 지원하기 위한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수니예술단(단장 박순미)은 2일(수), 경주시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재홍)는 4월 한 달간 경주지역 경찰서와 소방서를 직접 방문해 자살시도자 및 유족 지원 강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간담회를 진행한다.
한국자유총연맹 경주시지회(회장 이상춘)는 지난 1일 경주톨게이트 입구 유휴지에서 회원 15여 명과 함께 무궁화 2천여 그루를 심었다.
안승대 울산광역시 행정부시장은 2일 경주시청 알천홀에서 경주시 공무원 350여 명을 대상으로 “해오름동맹, 함께 여는 동해안 시대”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경주시가 농업인 교육과 첨단 영농기술 지원을 위한 ‘과학영농실증교육관’ 건립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제32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가 오는 5일 오전, 경북 경주 보문관광단지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대회에는 국내외 마라톤 동호인 1만 5,130명이 참가 등록을 마쳐, 지난해보다 약 3,000명이 늘어난 인원을 기록했다.
경주시가 의성군을 비롯한 영남지역의 대형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전방위적인 지원에 나섰다.
경주시가 3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매경미디어그룹 주최 2025 제10회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리더십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남경주로타리클럽(김성열 회장)은 회원 20여명과 함께 지난달 29일 경주시 내남면에 위치한 경주푸른마을을 방문해 이용자들에게 생필품을 지원하고,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시설 본관 등 환경정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송인수)는 2일 경주소방서 2층 대회의실에서 경주동국대학교병원 신혜경 병원장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사회 응급의료체계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