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황영애)는 지난 22일(토), 월성초등학교에서 경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초등영재 개강식을 개최했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순봉)는 지난 21일, 상습적으로 음주운전을 해온 50대 남성 A씨를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입건하고, A씨가 운전한 차량을 압수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치매안심센터가 접근성이 취약한 경로당 13곳을 선정해 2025년 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를 운영한다.
경주시는 봄 개학기를 맞아 지난 20일 시외버스터미널 일원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다음 달부터 지역 대표 전통 산사인 칠불암과 골굴암을 배경으로 다양한 문화유산 활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와 시 일원에서 열린 ‘2025 피나클어워즈 및 아시아 축제도시 컨퍼런스’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3일 밝혔다.
경주시보건소가 ‘제15회 결핵예방의 날’을 맞아 23일부터 29일까지를 ‘결핵예방주간’으로 정하고, 결핵 예방수칙과 어르신 대상 무료 결핵검진을 집중 홍보한다.
국내 대표 벚꽃 명소인 경주에서 ‘2025 경주 대릉원돌담길 축제’가 개화 시기에 맞춰 내달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열린다.
국가유산청(청장 최응천)이 주최하고 (사)한국문화유산활용단체연합회(회장 진병길)가 주관한 '2025년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 상반기 워크숍'이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1박 2일간) 경상북도 경주시 강동리조트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비티에스협동조합(이사장 이승원)이 조합원을 위한 맞춤형 차량 마련 복지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비티에스협동조합 경주서부지국(지국장 이종희)에서는 21일 중증장애인의 자립을 도와 자립심을 고취하는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를 찾아 장애인 생활에 편의를 도모하는 시설 정화 활동을 펴 구성원들과의 훈훈한 정을 나눴다
국회 차원 적극 지원 약속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여야 의원들이 21일 경주를 방문해 ‘2025 APEC 정상회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주요 시설을 둘러봤다.
국립종자원 경북지원(지원장 강승규)에서는 2025년도 콩 정부 보급종을 21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지역 시군 농업기술센터(농업인상담소),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추가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경주소방서 외동 여성의용소방대는 21일 오전 10시 수곡사 주차장에서 봄철 산림화재 예방을 위한 산불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황영애)은 20일(목) 2025년 개학기를 맞아 청소년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2025년 개학기 학교 주변 유해환경 합동단속’을 실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세계 최대 규모의 방사성폐기물 관리학회인 ‘WM2025 심포지엄’ 사무국의 초청으로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현지시간) 닷새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심포지엄에 참가했다.
경주시는 지난 19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디지털타운 조성 사업 완료보고회를 가졌다.
경주시는 고물가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지역 착한가격 업소 대상 청결·친절서비스 교육 및 간담회를 지난 19일 가졌다.
경주시 종합장사공원 ‘경주하늘마루’는 청명, 한식 기간인 다음 달 3일부터 7까지와 윤달 기간인 7월 25일부터 8월 22일까지 특별운영 기간으로 지정하고, 전 직원이 특별 근무에 돌입한다.
경주시가 18일 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경북여성기업인협의회 경주지회(회장 이윤지)와 함께 올해 첫 여성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