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티에스협동조합 경주서부지국(지국장 이종희)에서는 21일 중증장애인의 자립을 도와 자립심을 고취하는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를 찾아 장애인 생활에 편의를 도모하는 시설 정화 활동을 펴 구성원들과의 훈훈한 정을 나눴다
국회 차원 적극 지원 약속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여야 의원들이 21일 경주를 방문해 ‘2025 APEC 정상회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주요 시설을 둘러봤다.
국립종자원 경북지원(지원장 강승규)에서는 2025년도 콩 정부 보급종을 21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지역 시군 농업기술센터(농업인상담소),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추가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경주소방서 외동 여성의용소방대는 21일 오전 10시 수곡사 주차장에서 봄철 산림화재 예방을 위한 산불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황영애)은 20일(목) 2025년 개학기를 맞아 청소년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2025년 개학기 학교 주변 유해환경 합동단속’을 실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세계 최대 규모의 방사성폐기물 관리학회인 ‘WM2025 심포지엄’ 사무국의 초청으로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현지시간) 닷새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심포지엄에 참가했다.
경주시는 지난 19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디지털타운 조성 사업 완료보고회를 가졌다.
경주시는 고물가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지역 착한가격 업소 대상 청결·친절서비스 교육 및 간담회를 지난 19일 가졌다.
경주시 종합장사공원 ‘경주하늘마루’는 청명, 한식 기간인 다음 달 3일부터 7까지와 윤달 기간인 7월 25일부터 8월 22일까지 특별운영 기간으로 지정하고, 전 직원이 특별 근무에 돌입한다.
경주시가 18일 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경북여성기업인협의회 경주지회(회장 이윤지)와 함께 올해 첫 여성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주시는 지난 19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올해 첫 경주시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를 열고, 지역 내 위기청소년 조기 발굴과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송인수)는 20일(목) 오후 2시 43분쯤 경주시 외동읍 냉천리(내외로)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 했다고 밝혔다.
국가보훈부는 북한의 서해 도발로 희생된 영웅들의 공헌을 기리고, 국민의 안보 의식을 높여 국토 수호의 결의를 다지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매년 3월 넷째 금요일을 서해수호의 날로 지정해 올해 10번째 서해수호의 날을 맞았다. 서해수호의 날의 배경에는 세 가지 사건이
경주시의회(의장 이동협) 이강희 의원이 지난 20일 경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89회 임시회에서 시정질문을 가졌다.
경주시의회(의장 이동협) 정종문 의원(동천동, 보덕동)이 지난 20일 경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89회 임시회에서 시정질문을 가졌다.
경주시의회(의장 이동협) 최재필 의원(현곡면, 성건동)이 지난 20일 경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89회 임시회에서 시정질문을 가졌다.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 2층 교육장에서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3일간) 2025 동료상담집중(기초)과정을 진행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19일 한수원 방사선보건원에서 국가정보원,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원자력환경공단, 한국전력기술과 함께 원자력 공공기관 협력기업 약 60개,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이버보안·개인정보 보호 세미나’를 공동 개최했다.
경주시의회 한순희 의원은 20일 제289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경주시 스마트 행정 도입 및 활성화’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경주시의회 오상도 의원은 20일 제289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경주시 감포읍 발전 방안 제안’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