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두락)은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문현주)과 10. 7.(수)~10.8.(목) 1박2일간 경주더케이호텔 및 엑스포공원, 화랑교육원등에서 합동워크숍을 개최하였다.
경주와 목포교육청은 지난 7.28.(화) 목포교육청에서 양측 교육장, 교육지원과장, 장학사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인재 양성과 자유학기제 체험 교류 등 영․호남 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합동 워크숍은 업무협약이후 학생들의 교육활동 및 문화 교류 증진등의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첫날, 자유학기제 관련 선진학교 경주여중 견학과 창의인성 선도학교인 금장초등학교를 방문하고, 저녁 만찬에는 초, 중, 고 교장 협의회 회장, 학부모연합회 회장,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회장등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이루어졌으며 영․호남 교육지원청간 상호 교류의 장을 여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저녁 만찬 2부 행사로 성악과, 기타 연주 등의 행사가 이어져서 영호남 상호 화합과 소통의 어울림 마당을 마련하는 시간이 되었다.
둘째 날은 엑스포공원 견학과 화랑교육원 국궁체험 등으로 합동워크숍을 마무리하였다.
정두락 경주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천년 문화예술의 도시 경주교육과 남도예술 교육의 도시 목포간에 유대와 교류를 통한 정보 교환 등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면서 역사 문화 탐방 등 협력네트워크 구축이 원할해지기를 바란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