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라벌여자중학교(교장 백영호)는 2015년 12월 22일 (화)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학부형과 재학생, 지역주민 등 천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합창부 드림하모니의 뮤지컬「미안해요, 사랑해요, 고마워요, 엄마」라는 주제로 공연을 실시했다. 어머니의 헌신적인 사랑을 소재로 한 이번 공연은 학생들이 시나리오를 직접 작성하였으며 공연을 본 많은 사람들은 예술성이 뛰어난 작품이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서라벌여자중학교는 경상북도교육청 시책사업인 예술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중학교 예술동아리와 학생뮤지컬분야에서 2014년부터 2016년까지 3년간 도단위 중심학교로 선정되어 합창, 나눔음악회, 뮤지컬공연 등 다양한 공연과 교육재능기부 활동을 하고 있으며, 경주지역사회에서 독도사랑운동, 학교폭력예방과 1인1악기 운동을 주도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이번 공연을 기획한 안금희 선생님은 2011년도에 본교에 부임한 이래 합창부 ‘드림하모니’를 지도하고 있으며 2012년 ‘독도사랑’뮤지컬, 2014년 ‘선생님 사랑’ 뮤지컬을 공연한 바 있다. 재직기간 동안 생활인성부장과 방과후학교부장을 역임하며 합창과 악기연주지도를 통하여 학생들이 올바른 인성과 예술적 소양을 기르기 위해 힘쓰고 있다.
서라벌여자중학교에서는 앞으로도 이와 같은 다양한 예술 활동과 교육재능기부활동을 실시함으로써 나눔과 배려, 예술적 재능을 세계로 펼치는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활동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