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장초등학교(교장 남호명) 밸리댄스부는 2015년 12월 21-22일 2일간에 걸쳐서 경북 포항시 학생문화회관에서 경상북도교육청과 포항 MBC의 주최로 열린 제4회 경북 학생댄스경연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금장초 밸리댄스부는 방과후학교의 한 부서로서 수년째 지속되고 있는 전통있는 강좌이며 1~6학년 학생들 중 희망하는 학생들이 함께 밸리댄스를 추며 학업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하고 균형있는 신체관리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방과후 부서이다.
특별히 이번 학생댄스경연대회에는 이러한 취지에 맞게 2~6학년 학생 16명이 고르게 출전하여 학교의 이름을 걸고 자신들이 갈고 닦은 밸리댄스 실력을 뽐내는 장이 되었다.
본교 밸리댄스부를 현재 학교에서 강사를 맡고 있는 박미영 선생님의 지도 아래 매주 4시간씩 시간을 내어 열심히 연습을 하였고 방과후 수업시간 이후에도 따로 시간을 내어 지속적으로 연습을 한 결과 첫 출전임에도 불구하고 은상이라는 기대 밖의 성적을 거두었다.
앞으로도 금장초등학교에서는 방과후학교 담당교사들이 해당 강사선생님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이러한 자기계발 및 재능을 표출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대회에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