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장초등학교(교장 황문목)는 5월 22일부터 5월 26일까지경북미래학교 특색사업 중 자주 프로젝트(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기르기) 활동으로 ‘자율 동아리 활동 사진전’을 실시하였다.
‘자율 동아리’는 춤, 노래, 사진 및 영상, 메이커, 환경, 스포츠를 주제로 자율적으로 동아리를 구성하고 친구들과 함께 운영하는 활동이다.
2년째 실시중인 자율 동아리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운영하면서 자신의 역량을 계발하고 협력과 배려의 태도를 기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4월, 5월 동안 친구들과 함께 동아리 활동을 하였고 활동 모습을 사진전으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구, 춤, 노래, 만들기, 사진 동아리 등 다양한 활동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 전시하였다.
금장초 5학년 학생은 “친구들과 쉬는 시간에 함께 좋아하는 것을 하니까 학교 생활이 더 즐거워졌어요.”라고 말했다. 금장초 4학년 학생은 “활동을 하면서 속상할 때도 있었지만 친구랑 대화를 통해 푼 적이 있었어요. 앞으로 그런 일이 있을 때마다 싸우지 않고 잘 할 수 있을 거 같아요.”라고 말했다.
황문목 금장초 교장은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운영하는 동아리 활동을 통해 역량 계발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친구들과 함께하는 과정에서 협력과 배려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는 금장 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의지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