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태룡)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순국 선열 및 호국영령의 숭고한 정신을 기념하여 현충일(6월 6일) 하루 동안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주한규) 양성자과학연구단(단장 이재상)은 빔 테스트 스탠드(Beam Test Stand: BTS, 이하 BTS) 구축 및 시설검사를 완료하고,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31일 행복황촌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사랑청(수제청) 만들기 프로그램을 마을부엌 황촌정지간에서 개강했다.
경주시는 지난 1일 행복황촌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선정된 터링(terring) 프로그램을 황오동 사랑채에서 개강했다.
경주경찰서는 경주 낙찰계 사기 사건 피의자 A씨(여, 63세)에 대해 지난 1일(목) 구속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5일 오전 8시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열리는 ‘국소본부장회의’를 주재한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창의융합공학부 에너지·전기공학과는 지난 1일 교내 에너지공학관에서 1학년 학생 19명에게 총 1천7백1십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경주시 외동읍행정복지센터는 아름다운 외동읍 만들기 사업 추진을 위해 외동생활체육공원 내 공터에 꽃 묘 생산을 위한 비닐하우스를 완공했다고 1일 밝혔다.
재단법인 한수원축구단(구단주 황주호)이 지난달 31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폭염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선풍기 50대를 기탁했다.
이규섭 세무사는 2014년 첫 기탁을 시작으로 지난달까지 10년간 총 12회에 걸쳐 누적 장학금 1천1백만 원을 미래 경주지역을 이끌어갈 인재육성과 이 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해 (재)경주시장학회에 기탁했다.
동국대학교 경주병원(병원장 정주호)은 부인과 질환 최고의 명의 중 한 명인 산부인과 김도균 교수를 영입했다고 1일 밝혔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서울 문교·대청초등학교 6학년생 58명이 경주와 독도를 탐방하면서 신라 천년의 역사와 독도의 올바른 주인이 대한민국임을 선포하는 시간을 가진다고 한다.
경주소방서(서장 한창완)는 지난달 26일 경주시 탑동에 위치한 목조문화재 ‘숭덕전’을 대상으로 화재발생 시 유관기관과의 신속한 공조체제 구축 및 화재진압을 위한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가 아세안 7개국 고위급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시가 추진 중인 ‘스마트관광도시 조성 사업’을 비롯한 ICT 우수사업 보고회를 가졌다.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이상명)는 지난달 26일(금) 경북 특성화 고등학교 22개교를 대상으로 2023 대구 경북 청소년 비즈쿨 교사 협의회를 개최했다.
경주시 근화여고(교장 류현식)는 지난달 30일 동국대학교 WISE 캠퍼스 고교 방문 진로.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김한성)는 오는 3일(토) 오후 2시 홍보관 대강당에서 '제2회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힐링연주회'를 연다.
경주시와 경주대학교는 지난달 30일 상호발전과 우의를 증진하고, 나아가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견인할 '글로컬대학 30'사업 추진의 성공을 위하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경주시는 지난달 27일 행복황촌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으로 황오동사랑채에서 골목길 콘서트를 개최했다.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달 31일 충효 흥무공원에서 시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문화행사 돗자리 콘서트 ‘함께 떠나요, 마음소풍’ 을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