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디자인고등학교(교장 박형래)가 2025년 경상북도 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 1개, 은메달 3개, 동메달 2개, 장려상 3개를 수상하며 디자인 분야 인재 육성의 명문 고등학교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신경주대학교(총장 김일윤) 말산업학과 2학년에 재학 중인 박정현 선수가 지난달 4일 종합마술(綜合馬術) 국가대표 상비군으로 최종 발탁됐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조성돈)은 10일 개최된 제211회 원자력안전위원회 회의에서 대전 RI폐기물 관리시설 운영종료를 위한 영구정지와 경주 처분시설의 동위원소폐기물(RI) 처리를 위한 건조·냉동저장 설비 도입에 대한 건설. 운영 변경허가를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경주시 중부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혜련)는 아름다운 읍면동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4월 초 쌈지공원, 노동동 화단, 중부동 청사 입구 등에 봄꽃을 식재하여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화사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도심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경주시 양남면 상계리 부녀회(회장 이수경)는 지난 9일, 양남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최근 발생한 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최근 영남지역 대형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선도동에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퍼졌다.
(사)한국장애인교통문화협회 경주지회는 지난 9일, 경주시 산내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취약계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컵라면 80박스를 기탁했다.
경주시 동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경미)는 지난 8일, 저소득 가구 청소년 15명에게 교통카드를 전달했다.
지난 9일, 경주시 감포읍 감포4리 마을회(이장 김동곤)와 감포산악회(회장 김인철)는 감포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영남지역 산불 피해를 지원하기 위한 성금 각 50만원씩을 기탁했다.
지난 9일, 경주시청년연합회는 경주시청을 방문해 영남지역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을 위해 성금 150만원을 기탁했다.
경상북도교육청경주한국어교육센터(센터장 김시용)는 10일 위탁학생 53명과 교직원이 경주안전체험관을 방문했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창길)는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심각’단계에 따라 산불로부터 자연자원과 문화유산을 보호하기 위해 지난 9일 경주국립공원 남산지구 일원에서 자원봉사자와 합동으로 산불진화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지난 9일(현지시간) 요르단 암만에서 ‘한국-요르단 기술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조해근)은 지난 4일 1975년 대한민국 1호 관광단지로 지정된 경주 보문관광단지 50주년을 기념하는 우표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트렌디한 여행 콘텐츠 '경북여행 MVTI' 시리즈를 매월 발행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한순희 의원이 최근 발생한 영남지역 산불로 피해를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미술협회(지부장 최영조)는 10일(목) 경주시청을 방문하여 영남지역 산불피해 성금 2,620,000원을 기탁했다.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대표 박귀룡)는 10일(목) 경주시청을 방문하여 영남지역 산불피해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이재민들을 위해 성금 5,360,000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단체들의 산불피해 이재민들을 향한 기부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생활개선 경주시 연합회와 경주시 읍면동 체육협의회는 영남지역 산불피해 이재민들을 위해 각 500만원씩 성금을 기탁했다.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인 덕일산업주식회사(대표 유기덕)에서 최근 발생한 영남지역 산불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성금 2천만원을 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