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엑스포공원이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현장체험 학습장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축구장 80개 규모(56만㎡)의 드넓은 야외공간과 공연, 전시, 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의 조화에 철저한 방역이 더해져 전국의 학교와 기관단체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는 보행자가 우선인 교통문화를 정착하고자 중앙시장 앞 횡단보도 등 교통사고가 잦은 도로에 ‘포인트존’ 400개를 설치했다.
경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기호 장애인여성복지과장, 이하 센터)는 5일 다문화가족 범죄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민선7기 공약사업인 ‘6.25 호국평화공원 조성계획’의 일환으로 ‘6.25안강기계지구 학도의용군 전적비 일원 정비공사’ 를 완공하고 5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경주시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는 2일 청소년 21명(초등교 6년, 중등교 1년)을 대상으로 생활지원활동 ‘행(복하십)쇼-심리상담’ 편을 진행했다.
경주시립도서관은 오는 11일~17일까지 시립도서관(황성동) 1층 로비에서 ‘2020년 1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수강생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고품질의 양송이버섯 재배와 인건비 절약을 위해 양송이버섯 재배용 자주식 배지교반기를 경주버섯연구회에 보급했다.
지역 유망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있는 경주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지역 수출의 물꼬를 터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뉴노멀(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글로벌 여행지, 경북’으로 거듭나기 위한 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주시 안강읍 남․여새마을협의회(협의회장 강영규, 부녀회장 최명숙)는 3일 코로나19 지역 감염 예방을 위해 안강읍 시가지 일원 및 버스승강장, 마을 쉼터(정자), 놀이터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생활방역을 실시했다.
서호대 경주시의회 의장은 6일(금) 오후 2시 더케이호텔에서 열리는 동해안 해양수산관광발전 심포지엄에 참석할 예정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6일 오후 2시 더케이호텔(거문고 C홀)에서 열리는 ‘동해안 해양수산 관광 발전 심포지엄’에 참석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지난 3일 임진모 대중문화평론가를 초청하여 동국 컬쳐웨비나 명사초청 특강을 가졌다.
나라사랑 학습동아리 ‘시나브로’와 독도 홍보 전문가 서경덕 교수가 함께 진행하는 ‘우리가 바로 21세기 독립운동가’ 행사가 신선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경주시 선도이웃애복지단(선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은 7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약을 하고 지역주민 및 소외계층을 위한 마을복지 특화사업 추진을 위한 우리동네 나눔실천 ‘착한가게’를 발굴해 특화사업 시행의 초석을 마련했다.
국제로타리 3630지구 7구역 경주불국로타리클럽(회장 하상목), 경주아사녀로타리클럽(회장 최미숙) 회원 20여명은 2일과 3일 시래동에 소재한 위기가구 2세대에 대해 집수리 및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
경주시 외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별칭: 외동읍 상생복지단, 공공위원장 외동읍장 최원학, 민간위원장 강기순)는 3일 협의체 위원과 최덕규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집수리사업 준공식을 가졌다.
경주시 안강읍행정복지센터(읍장 이희철)는 3일 안강읍자연보호협의회 회원들과 함께 칠평천 및 가로변 쓰레기를 줍는 동시에 주변을 걷거나 달리는 플로깅 활동을 펼쳤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지난 3일 대학 기숙사인 금장생활관에서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진, 화재 대피 훈련인 ’안전한 기숙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경주엑스포 솔거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우리 미의 특성을 찾는 3인의 여정’(6.29~11.8) 전시의 피날레 성격인 ‘배우 노주현과 3인 작가와의 대화’가 3일 오후 3~5시 솔거미술관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