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립도서관은 독서 의욕을 고취해 독서의 생활화에 기여하기 위한 ‘경주시 독후감 공모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경주시는 24일 경북도청 강당에서 개최된 ‘2020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TAX AVENGERS-체납세 박멸’ 이라는 발표주제를 갖고 징수과 한상혁 주무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주시는 지난 19일 코로나19 급속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경주시 전지역 거주자와 방문자를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을 발령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했다.
코로나19의 지역 내 급속 확산 및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인해 중단됐던 경주농업대학이 지난 17일부터 실시간 쌍방향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해 재개됐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권영섭)와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와 함께 지난 23일 동국대 재학생 70여 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해외취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어린이집과 학교 등의 휴원(교)으로 가중된 아동양육가구의 아동돌봄 부담 완화를 위해 경주시가 20억 원(대상자 1만여 명) 규모의 아동특별돌봄지원금을 지급한다.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세가 점차 감소 추이를 보이는 반면, 경주시의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은 지속되고 있어 방역에 적신호가 켜졌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는 최근 지인을 사칭하며 기프트상품권 등을 요구하는 메신저피싱이 다수 발생하고 있어 이를 근절하고자 지난 25일 경주시 성건동 소재 중앙시장 사거리에서 수사과 전직원이 참석하여 홍보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영석 경주시 부시장은 26일 영상브리핑을 통해, 전날 불국동 명화의 집 요양보호사가 코로나19 확진 판정(89번)에 이어 26일 90번 확진자(89번 접촉자)가 추가로 발생함에 따른 대시민 담화문을 발표했다.
경주시는 26일(토)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1명(90번)이 발생 했다고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창환)는 25일 경주시 서천야구장 공터에서 특수화재 현장 대응능력 향상과 효과적인 진압작전 수행을 위한 조명배연차 훈련을 실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25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양북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시행했다.
경주시는 25일(금)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1명(89번)이 발생 했다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5일 영상브리핑을 통해 최근 2주간 코로나19 지역 감염 확진자가 무려 22명이나 발생하는 등 긴급한 상황 속에 대시민 담화문을 발표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25일(금) 안동시 구시장 및 용상시장에서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고자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창환) 외동여성의용소방대가 25일 경북소방학교 강당에서 실시한 ‘경상북도 의용소방대 생활안전 및 심폐소생술 강의평가’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25일(금)에 경주 성동시장을 방문해 직원들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교장 김효준) 동아리 ‘이조베이커리’는 23일 동국대학교경주병원(병원장 이동석)을 방문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고생하는 의료진들을 위해 빵을 500세트를 기부했다.
경주시 내남면 노곡리에 위치한 법화세계추모관(대표 유태욱)은 24일 추석을 맞아 관내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백미 200㎏을 기탁했다.
한수원 안전처(처장 이중기) 직원들은 24일 경주시 황남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임직원의 자발적 후원금인 ‘러브펀드’를 통해 모금된 250만원 상당의 무선청소기 13대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