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가 인사팀장 직위공모를 실시한다.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대구·경북 관광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다가오는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 대구관광뷰로와 손잡고 대대적 홍보에 나섰다.
(주)다스 공조회는 9일 충남 아산시 음봉면 소재 음봉초등학교(교장 오황균)와 염치읍 소재 송곡초등학교(교장 국은희)에 각 100만원의 학교발전기금을 전달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오는 10일 100주년기념관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 지역사회 발전과 대학의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한 협력방안”을 주제로 ‘대학․지역 상생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무산중.고등학교(교장 설승환)는 지난 7일(토) 오후 3시에 보문 더-K호텔 ‘쏠라이트인의 밤(송년행사)’에서 쏠라이트 노동조합(위원장 남현진)으로부터 장학금 300만원을 전달 받았다고 밝혔다.
블루원(대표이사 윤재연)의 전 임직원은 2014년 11월부터 지금까지 5년을 넘게 실시해온 ‘사랑愛 천냥모금’ 활동을 결산하고 향후 활동에 대한 방향을 재정립했다.
경주시는 시정 소식지 ‘아름다운 경주이야기’가 9일 한국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기획디자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경주시 복지정책과 희망복지지원팀은 9일 경주시 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본청 및 읍면동 사회복지업무담당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소진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경주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7일 청소년수련관에서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20명과 천마봉사단 자원봉사자 10여명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복 나눔 김장체험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재홍)에서는 지난 4일 경주시보건소 2층 보건교육장에서 경주시에 거주하는 산모 및 일반시민 20명을 대상으로 산후 우울증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경주시는 내달 14일까지 ‘2020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 대상은 방과 후 돌봄과 학습이 필요한 초등 5~6학년 40명과 중등 1학년 20명을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경주시는 지역 단독 경로당 247개소에 자율형 건물번호판을 제작해 설치 완료했다.
경주시는 2019년 12월 정기분 자동차세 66,162건에 약 108억 원을 부과한다고 9일 밝혔다.
경주시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임규)는 2019년 경주국립공원 시부거리마을 개선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0일 오후5시 30분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경북장애인생활자립센터 송년의 밤 행사’에 참석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후계 농업 인력의 감소와 고령화로 사라져 가는 농촌을 살아나는 농촌으로 만들기 위한 인재 육성은 반드시 필요하며, 청년 농업인을 비롯한 귀농귀촌인에 대한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유능한 인력이 경
먼저 주 시장은 “올 한해는 지역경제 살리기를 최우선 목표로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과 산업 생태계 성장 기반 조성, 지역 경제를 견인할 경쟁력 있는 기업 유치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왔다”며, “이러한 노력의 결과 대형 국책사업인 ‘혁신원자력 연구단지’ 유치, ‘차량용 첨단소재 성형가공 기술고도화센터’ 공모 선정, 수소연료전지발전사업 대규모 투자 유치 등 굵직한 성과를 거뒀다” 고 말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가 최근 보문상가를 매각한 것에 대한 항의를 지난 29일 오후 4시부터 10분 간 점포의 실내등을 끄는 이른바 블랙아웃 시위를 벌였다. 중심상가측은 상인들이 솔선수범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자신들의 점포앞에서 ‘모다아울렛 3호점 OUT’이라는 피켓 등을 들고 모다아울렛 입점저지를 위한 침묵시위를 벌였다.
서라벌대학교 교원협의회장 구자관 교수는 “금번 봉사활동은 대학이 지역사회와 함께 숨쉬며 상생해야 한다는 가치와 교원들의 사회적 책임감의 발로에서 시작된 것이다”라고 하면서, “서라벌대학은 외부에 알려진 것과는 달리, 대학평가 관련 각종 지표에서 건전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앞으로 다가올 어려움을 대학 구성원이 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