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계동렬 경주시 서면 청년회장을 비롯한 30여 명의 청년회원들은 휴일에도 불구하고 지역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가장 40세대에 생필품 세트를 직접 구입해 전달했다.
경주시 황오동행정복지센터는 기온이 점차 떨어짐에 따라 동절기 월동대책의 일환으로 지난 21~22일 양일간 지역의 7개소 경로당을 방문해 난방시설을 점검하고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묻는 시간을 가졌다.
경주시 황성동 청소년지도위원(위원장 조정호)은 지난 22일 수능 전후 청소년 일탈 예방을 위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난 22일 경주시 안강농협 주부대학총동창회(회장 전명월)에서는 안강농협 문화복지센터 발표회 및 평양예술단 문화공연 행사를 통해 안강읍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150만 원 상당의 백미 10kg 50포를 후원했다.
경주시 선도이웃애복지단은 지난 23일 선도동행정복지센터에서 동절기를 맞아 특화사업인 1:1 가족 맺기 사업으로 이웃과 함께 하는 희망 나눔 체험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유문)은 지난 23일(토) 오후 동국대경주캠퍼스 호우회 동아리 학생 30여명과 함께 고령 보훈가족들의 가정을 찾아 따뜻한 겨울나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백정현)는 지난 22일, 동방지역아동센터(경주시 금성로 261, 2층)를 찾아 센터 이용 아동들을 대상으로 투표체험행사를 실시했다.
경주시는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민을 위해 교육, 정책지원, 재배기술 전문상담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종합시스템을 구축해 ‘함께하는 경주, 준비된 경주, 귀농귀촌 1번지 경주’로의 힘찬 도약을 시작했다.
경주 블루원 디아너스C.C(대표이사 윤재연)는 오는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3일간 펼쳐질 오렌지라이프 챔피언스트로피 박인비 인비테이셔널대회 준비를 마쳤다.
경주시는 시민 생활의 불편 해소와 안전 확보를 위해 원룸 및 다가구주택 등의 건물을 대상으로 올해 까지 500곳에 상세주소를 부여했다.
경주시는 지난 22일 화랑마을에서 ‘3.1운동 100주년 기념 학술대회’ 및 경주 지역 항일운동 기록물과 독립운동가 인물자료 등을 관람할 수 있는 전시회를 개최했다.
경주시(시장 주낙영)와 경주시외국인도움센터(센터장 장성우)는 24일, 계림초등학교 강당에서 ‘제3회 경주시 외국인주민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경주시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경주시 평생학습가족관 일원에서 ‘제3회 경주시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 경주에서 열린 2019 신라금관배 전국오픈 탁구대회가 24일 단체전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천년고도 경주와 깊은 인연이 있는 스웨덴의 야콥 할그렌 주한스웨덴대사가 23일 주낙영 시장을 예방했다.
경주시는 어르신들이 노년기에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활동을 지원한다.
경북문화관광공사는(이하 공사)는 내년에 개최되는‘2020년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홍보하고, 가상 드론택시를 타고 경북여행을 떠나는 VR체험 홍보관을 운영하며 경북 알리기에 힘쓰고 있다.
지난 22일(금) 오후1시 경북도청에서 경주중심상가연합회 상인들과 경주시민 120여명이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의 보문관광단지 상가 매각 반대 집회를 개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6일 오후5시 경주시청 알천홀에서 열리는 ‘동해남부권 해오름동맹상생협의회 2019 하반기 정기회’에 참석해 회의를 주재한다.
이처럼 지역실행기구가 출범하기까지 지역사회 내부 진통이 이어지면서 향후 공론화를 위한 의견수렴이 제대로 될것인가 하는 의문이 들수 밖에 없다. 공론화는 공정하고 투명해야 하며 다양한 지역의견 수렴으로 주민 안전과 지역발전에 기여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