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의회 최영기 의원은 30일 개최된 제285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황금대교 인근 보행자 안전 보장을 위한 대책 마련’에 대하여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경주시의회(의장 이동협)는 30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8일간의 일정으로 제285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열었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안전공학과 도시방재환경혁신연구실(L.I.D.E.) 김영찬 교수 연구팀이 한국연구재단과 한국여성과학기술육성재단(WISET)에서 지원하는 연구과제의 연구책임자 및 공동연구원으로 선정되어 연구를 진행하게 됐다.
경주 안강읍 화전소공원에서 지난 29일 진행된 화전소담 한마당 행사가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마무리 됐다.
경주 중심상가가 지난 주말 3일 동안 맥주‧뮤직 페스티벌 등으로 젊음의 거리로 불리는 서울 홍대거리를 방불케 했다.
주시가 미혼남녀 만남 행사 ‘청춘 동아리, 두근두근 설렘의 시작’ 프로젝트 2기를 지난 28일 최부자아카데미에서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지난 25일(수) 보문관광단지 물레방아 광장에서 한국관광1번로 도로명 개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경북도 지방시대정책과와 함께 27일 공사 대회의장에서 경북도 시군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시·군 생활인구 유입 정책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립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28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시립도서관 앞마당과 황성공원에서 ‘숲 속 책인(冊人) 축제’를 개최했다.
경주시는 지난 26일 안강생활체육공원에서 배후마을 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안강문화유랑 3회차 사업을 추진했다.
경주시가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27일까지 1개월 여간 초등학교 주변 불법광고물을 집중 정비했다고 29일 밝혔다.
경주시 관광컨벤션과가 지역 관광경영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경주시연합회 주관 ‘제35회 경주시 후계농업경영인 한마음대회’가 27일 서경주체육공원에서 열렸다.
경주 건천초등학교 일원에서 지난 28일 열린 제16회 경주버섯축제가 지역 버섯의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알리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경주시가 청년 신혼부부 임대주택 지원사업 2차 신청자 모집을 다음달 25일까지 진행한다.
초저출생이 우리 사회의 가장 심각한 문제로 떠오른 가운데 경주시와 지역 종교 지도자들이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경주 황남동 고분군에서 펼쳐질 지역 대표축제 ‘황금정원 나들이’가 아름다운 가을꽃과 함께 관람객을 만날 채비를 마쳤다.
국대학교 경주병원(병원장 정주호) 방사선종양학과는 최근 최현경 방사선사의 제21회 전문방사선사 자격시험 '치료전문 방사선사' 부문 합격으로 대구.경북권에서 유일하게 방사선사 전원이 치료 전문방사선사 자격을 보유하게 됐다.
지역산업체에 기여할 수 있는 직무교육 중심 교육과정으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취업사관학교로 도약하는 신경주대학교(총장 김일윤)가 (주)상복명과원(회장 최대환)와 산학협약 프로그램 협약식을 27일 실시했다.
경주색소폰동호회연합회(회장 김항대)에서는 본격적인 가을 관광시즌을 맞아 천년의 역사가 살 숨 쉬는 예인의 고향이자 역사문화관광도시인 경주에서 2025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 색소폰 등 경북도 예술인 한마당 잔치인 2024경북도 ‘보문나들이’ 페스티벌 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