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박물관은 오는 29일부터 이틀 간 교내 용맹로 일원에서 단오(端午) 부채 만들기 행사를 개최한다.
경주경찰서(서장 이근우)는 지난 24일 오후 농협 경주시지부를 방문해 보이스피싱 범죄를 예방한 은행원 A씨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신고 보상금을 지급했다.
경주에 3대가 국가에 헌신한 병역명문가로 선정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유문)은 27일(월)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이하여 독립유공자 유족을 위한 ‘효사랑 행복드림 생신 이벤트’를 실시했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지난 25일(토)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경주시 서악동 일대에서 ‘태종무열왕릉과 서악서원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경주시 초, 중, 고등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경주향토문화답사 지원팀, 경주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180여 명이 참가한 ‘2019학년도 경주향토문화 1차 답사’를 실시했다.
경주공업고등학교(교장 이국필)는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4일에 걸쳐 직업교육인식 개선을 위해 중학교 3학년 대상 직업진로캠프를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와 경상북도는 러시아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경주시새마을회(회장 손지익)에서는 경주시새마을회 산하 4개단체 및 벼룩장터에 참여하는 시민들이 낸 기부금을 모아 마련한 강원도 산불피해 이재민 돕기 성금을 지난 24일 강원도새마을회에 전달했다.
경주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의 인지건강 환경개선 일환으로 지난 24일 치매보듬마을(황남동 두대마을)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난 25일 경주시 감포읍 일원을 찾아 다가올 여름철 성수기를 대비해 감포읍의 해양관광지와 각종 시설물의 안전점검 및 관리·운영 실태 전반에 대해 현장밀착형 사전 점검에 나섰다.
경주시는 치사율이 최대 100%에 달하는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지난 8월 중국에서 발생함에 따라 차단방역에 양돈농가는 물론 시민 모두가 적극 협조해 줄 당부하고 나섰다.
(사)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경주시지회(지회장 김헌덕)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24일 웨딩파티엘에서 시각장애인 경로잔치 행사를 가졌다.
경주지역 어민들의 풍어와 마을의 평안을 기원하기 위한 ‘2019 경주바다 풍어대축제”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경주시 감포읍 감포항 일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경주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모한 2020년도 스마트 특성화 기반구축 사업에 ‘차량용 첨단소재 성형가공 기술 고도화 센터 건립사업’이 최종 선정됨에 따라 센터 건립의 효율적인 추진과 향후 지역산업발전, 기업지원을 아우르는 센터 설립을 위한 간담회를 27일 개최했다.
.1절 100주년 기념 경주시민 한마음 축제가 지난 25일(토) 오후 1시 황성공원 타임캡슐 광장에서 남정희 대한민국 독도사랑 경주회장, 김진태 시민행정국장, 배진석 도의원을 비롯해 500여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사마천의 이야기는 인간이 상황에 따라 변하는 나약한 존재라는 사실을 의미한다. 인간은 상황에 따라 변한다? 그러면 상황은 뭘까? 첫째가 생존(生存)이다. 어떻게든 살아남아야 한다. 살기 위해서는 먹이가 최우선. 먹이는 돈으로 살 수 있다. 돈은 곧 이익(利益)이다. 사람은 이익에 따라 움직인다. 대부분.
팔우정로타리에 있는 꽤 규모가 큰 원룸을 24억원에 경주시가 매입하여 12억을 들여 게스트하우스로 리모델링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럴 리가 있나라고 의아심을 가졌는데 다행히 주낙영 시장이 보류시켰다는 말을 들었다. 그 건물은 18억원 호가로 매매 된다는 말이 있던 건물이다. 경주에서 알아주는 부자의 건물로 아마 경주시가 고가로 매입해 주기를 바랐을 것이다. 그래서 한때 경주시가 부자들의 땅이나 건물을 꼭 매입해 주어야 하느냐는 말이 돌았다.
경주경찰서(서장 이근우)는 지난 23일 노서동 웨딩파티엘 연회장에서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타의 귀감이 되는 모범청소년과 청소년 선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했다.
신라공고는 지난 24일 더케이호텔에서 개최된 2018학년도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상패와 시상금을 수상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8일 오후 2시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열리는 ‘국가위기대응연습 상황보고회’에 참석해 회의를 주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