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국제친선교류협의회(회장 김인재)는 지난 9일 오전 10시 30분 서라벌문화회관에서 2019 결혼이민여성 친정방문 환송식을 개최했다.
경주시는 올들어 순풍에 돛이 달린 듯 순항을 거듭하고 있다. 주낙영시장은 민선7기 역점사업중에 일자리대책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거듭강조 했으며, 이를 위해 주시장은 다양한 노력을 통해 최근들어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어 탈원전정책으로 인해 원전관련 산업이 붕괴되고 있는 와중에 가뭄의 단비처럼 시민들의 걱정을 들어내고
국내 유수(有數)의 전기자동차 공장에 경주에 세워질 가능성이 커졌다. 경북도와 경주시, 그리고 전기차 생산 회사 3자간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환영할 일이다. 이철우 지사와 주낙영 시장의 공약사항이기도 하다. 공장을 가동하려면 건물도 지어야 하고 고용도 해야 할 것이다. 몇 년 동안 세금 감면을 받을지 모르나 어쨌든
상선약수(上善若水). 노자(老子)의 말 중에서 가장 잘 알려진 말이다. ‘최상의 선은 물과 같다. 가장 좋은 것은 물과 비슷하다.’는 말이다. 어쩔 수 없이 상(上)자를 번역하기에 ‘가장’이나 ‘최상’이라는 절대어를 쓰지만 필자
전국릴레이 독립의 횃불, 영덕에서 불 밝혔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임규)는 산불예방활동 강화를 위해 35여명의 경주국립공원 의용소방대의 출범을 알리고자 오는 13일 발대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경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7일 경주지역 자활센터 2층 회의실에서 주민협의체 회원 및 관계자 약 50여명이 모인가운데 ‘황오지구 주민협의체 운영 설명회’를 개최했다.
경주시는 지난8일 동천동 한 치킨집에서 인구 정책의견 수렴을 위한 ‘40~50대의 미래변화 대비 인구토크(Talk)’를 개최했다.
경주시가 오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황성공원과 경주시 일원에서 열리는 ‘제47회 신라문화제’의 성공 개최를 위한 콘텐츠 공모에서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3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 경주’의 슬로건 아래 지난 8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주낙영 경주시장과 6개소 수행기관장을 비롯한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경주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 활동지원 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유일한 세계유산도시기구(이하 OWHC) 이사도시인 경주시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캐나다 퀘벡시에서 열린 '제47차 OWHC 정기이사회'에 참석해 세계유산도시기구 현안에 대한 아태지역의 목소리를 대변했다.
(주)다스(대표 송현섭)는 이달 초 현대기아차와 3070억 원 규모의 시트 프레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 권혜경 교육장은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진행 중인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에 동참했다.
경주시 산내면 행정복지센터는 3월 개학을 맞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 황오동(동장 임보혁)은 지난 6일 3·1절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관내 독립유공자인 손진형 애국지사의 손자 손석달 씨의 댁에 ‘독립유공자의 집’ 명패를 달아드렸다.
지난 8일(금) 경주시의회 문화행정위원회(위원장 최덕규)와 경제도시위원회(위원장 장동호)는 오는 20일(수) 제240회 임시회를 앞두고 간담회를 개최해 조례안과 시정 주요 당면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1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범시민유치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한다.
경주시 동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영호, 민간위원장 강경미)는 지난 7일 동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민간부문과 협력을 통해 사각지대에 있는 틈새계층 등을 상시 발굴해 복지서비스 제공하기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경주시립도서관에서는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과 올바른 독서습관을 길러주기 위하여 ‘가나다라 세종대왕 독서회’(이하 어린이 독서회)를 운영한다.
경주시는 지난 7일 현곡면 복지회관 대회의실과 용강동 상리마을회관에서 2019년도 도시가스 배관망 구축사업 시행사인 서라벌도시가스(주) 관계자와 함께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