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선도동에 소재한 태심관 합기도 체육관 관장(김동규)과 수련하는 어린이 일동은 십시일반 모은 돈으로 21일(월) 선도동에 소재한 저소득층가구에 이웃돕기 물품으로 라면을 전달했다. 이번 이웃돕기는 어린이들이 용돈을 모아 마련한 물품이라 더욱더 의미가 깊었다.
(사)한국농업경영인 경주시 강동면회(회장 김주환)는 지난 19일(토) 오전 10시 강동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총회를 열고, 회원들의 뜻을 모아 성금 50만원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다.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은 23일(수) 오후 6시 30분 더케이호텔에서 열리는 한국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 경주협회 회장단 취임식에 참석한다.
경주경찰서(서장 이근우)에서는 21일(월) 외동파출소를 방문을 시작으로 오는 31일(목)일까지 경주지역 22개 파출소를 돌며 ‘찾아가는 치안현장 방문’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21일 오전 8시 58분경 월성원전 3호기(가압중수로형, 70만kW급)의 원자로냉각재펌프 1대가 정지됨에 따라 원자로가 자동으로 정지됐다”고 밝혔다.
경주시 동천동은 성동새마을금고(이사장 박서규)에서 지난 18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조합원들의 정성으로 모은 400만원 상당의 백미 20kg 40포를 관내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 달라며 동천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고 전했다.
경주시는 어린이와 학부모,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모두가 안심하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전체 어린이집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하고 어린이집 통학차량에 잠자는 아이 확인 장치를 보급했다.
경주시 안강읍 새마을 남.여협의회(회장 강영규, 박옥연)는 지난 18일(금) 경주문화원 안강교육장에서행사를 개최했다.
경주시의회(의장 윤병길)는 지난 19일(토) 시의회 사무국 직원과 의원들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환경정화 활동과 산불예방 캠페인 행사를 진행했다.
경주시의회 윤병길 의장은 21일 오전 전국시군자치구희회의장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2019년도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정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전국 의정봉사 대상’을 수상했다.
경주시는 23개 읍·면·동 생활지원팀 및 맞춤형복지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현장 모니터링을 오는 31일 까지 한 달 동안 실시한다.
경주시는 ‘2019년도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통합지도․점검 계획’을 수립해 대기 및 폐수배출시설에 대한 정기지도점검을 연중 실시하고,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수시 지도․점검을 강화한다.
경주시(시장 주낙영)가 올해 상반기 58%의 지방재정을 신속 집행한다.
경주시는 미세먼지로부터 시민의 건강보호와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경주시 미세먼지 종합대책을 수립. 시행한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경주솔거미술관은 오는 30일 올해 첫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특수교육지원센터는 21일부터 내달 1일까지 2주 동안 경주경희학교에서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자 30명을 대상으로 겨울계절학교를 실시한다.
경북도의회 최병준 도의원(경주)은 21일(월) 민족의 고유 명절인 설을 앞두고 경주시 강동면 소재 사회복지법인 예티쉼터를 방문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월성원전 3호기(가압중수로형, 70만kW급) 원자로가 21일 오전 8시 58분경 자동 정지되어 정지 원인을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2일(화) 오후 4시 30분 대외협력실에서 ‘가락김씨 종친회'의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전달식’에 참석한다.
벌써 첫째 절기 입춘(2/4)이 다가오는 길목에 경주우방명사마을에 핀 홍매화가 여심을 저격하며 봄을 재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