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27일(금) 오후 2시부터 9시까지 이색 체험프로그램 “국립경주박물관 탐험대”를 운영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2일 오후 6시 경주힐튼호텔에서 열리는 ‘2018 국제원자력 안전 및 해체산업 육성 포럼’ 폐회식에 참석한다.
경주대학교는 환경에너지. 방재학부 김경원 교수가 세계적인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로부터 ‘2018년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공로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1일 오전 11시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제31회 경주시 농업경영인대회’에 참석한다.
(재)경주문화재단은 지역예술가 전시지원사업인 《2018 경주작가릴레이전》의 네 번째 주자 ‘서지연’ 작가 전시를 10일(화) 개막했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혜경)은 10일 경주화랑마을 기파랑관에서 관내 유․초․중․고 특수학교 교(원)장 및 업무담당(부장)교사 170명을 대상으로 ‘2018년 혁신학교 확산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10일(화) 화랑마을 기파랑관에서 관내 유. 초. 중학교장 64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름방학 대비 안전한 생활을 위한 학교장 회의를 가졌다.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은 11일(수) 오전 11시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제31회 경주시농업경영인대회에 참석한다.
경주시 불국동새마을협의회(회장 정연환)에서는 지난 7일 주거 환경이 열악한 지역 저소득 2세대의 집수리 봉사를 실시했다.
경주시 외동읍(읍장 임보혁)에서는 지난 9일부터 27일까지 맞춤형복지팀 주관으로 외동읍 소재 58개소 경로당을 순회하는 찾아가는 복지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대한한돈협회 경주지부(지부장 안후균)에서는 10일 경주시를 방문해 지난해에 이어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1천만원을 경주시장학회에 기탁했다.
경주하면 첨성대와 왕릉 사적지, 보문단지만 떠올리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경주 시내에서 차로 30분만 달리면 시원한 청정 동해 바다를 만날 수 있다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인 로컬푸드 직매장을 경주 불국사 인근 지역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사)환경운동실천협의회 제로헝거(zero Hunger) 세상만들기 경주에 본부를 두고 전국 및 해외 지부 지회를 설립해 환경운동을 벌이고 있는 사단법인 환경운동실천협의회(총재 김헌규)가 지난 4월까지 4년째 국제 해외봉사활동을 전개했다.
경주의 랜드마크 ‘경주타워’가 위치한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이 지역의 다양한 행사나 공연. 전시 개최에 필요한 시설을 임대. 대관하고 있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지난 5~6일 2일간 경주시 형산강 및 전촌항 일원에서 경주소방서 구조대원 및 의소대 등 6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하계 수난구조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0일 오전 10시 대외협력실에서 대한한돈협회 경주시지부로부터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받는다.
일본 나라(奈良)와 와카야마(和歌山) 지역의 명문 사학 치벤학원에서 경주로 수학여행단을 44년째 보내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9일 취임 후 첫 지역 국회의원을 초청 당정협의회를 갖고 내년도 국비예산 확보를 위한 공조체계 구축에 나섰다.
경주대학교(총장 이성희)는 지난 9일 한국문화체험 및 선진기술 현장을 체험하기 위해서 한국을 방문한 20명의 오만 학생들이 경주대학교(본관)를 방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