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송화도서관에서는 벚꽃이 휘날리는 오는 4월을 맞아 12일부터 18일까지 ‘제54회 도서관주간’과 23일 ‘세계 책의 날’ 행사를 실시하고 다양한 기념이벤트를 펼친다.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용원, 이하 새일센터)에서는 26일 오전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산학협력관에서 소프트웨어코딩(이하 SW코딩) 교육관련 취·창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 코딩교육 지도사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따뜻한 봄이 찾아오는 시기를 맞아 경주 동궁원에서는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시원하게 할 음악분수를 본격 가동했다.
경주시 산내면 주민들의 오랜 숙원인 행정복합타운이 드디어 첫 삽을 떴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3일까지 5일간 본사 신사옥에서 경주시민과 함께 하는 코라드 벚꽃음악회와 부대행사를 마련한다.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는 지난 3월 4일 불법체류자 외국인에게 접근하여 성관계 후 수면제(졸피뎀)를 먹이고 폭행한 후 금품을 강취하고 도주한 피의자를 3월 19일 경기도 안산의 원룸에서 검거하여 수사 중이다.
경북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가 지방공사로서의 역할 및 위상 재정립을 통한 조직의 발전방향 모색을 위하여 6월까지 중·장기 경영전략을 수정. 보완하는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28일(수)부터 오는 11월 28일(수)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문화재 돋보기’를 진행한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9일 오후 2시 북부동 구 경주여중 부지에 새로 건립된 ‘경주시 평생학습가족관 준공식’에 참석한다.
2018년 경주시를 대표하는 키워드는 창조경제도시다. 그동안 경주시는 역사·문화·관광 도시라는 타이틀을 넘어 창조경제도시라는 새로운 비전을 향해 힘차게 달려왔다. 경주의 비전은 단순히 각 산업 간의 균형을 맞추는 것에 있지 않다. 지방 도시로서 실질적인 경쟁력을 갖추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경주시 승진임용 내정자 명단 (2018.3.27)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는 지난 21일(수) 부산권역을 시작으로 23일(금) 서울권역, 그리고 27일(화)에는 경주권역 협력사와 상생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주시에서는 보건소가 주관하여 오는 5월 15일까지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제39기 시민보건대학’을 운영한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지난 26일(월) 오후 2시에, 경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학교폭력 책임교사 84명을 대상으로 2018 학교폭력 책임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경주시에서는 이달 말부터 피어날 벚꽃과 경주를 방문할 많은 관광객들을 대비하고 시민들에게 섬김. 소통의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봉사활동으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장희)에서는 지난 26일 보건소 보건교육장에서 다함께 만드는 치매돌봄공동체 조성을 위한 ‘2018년 치매보듬마을 운영협의회’의 위원 13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경주시는 갑작스러운 위기사유 발생으로 생계가 곤란한 저소득층에게 생계. 의료. 주거. 교육 지원 등을 일시적으로 신속하게 지원함으로써 위기사유에서 벗어나도록 돕는 ‘긴급복지지원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경주 동궁원에서 실시한 새학기 맞이 미션게임 프로그램인 ‘러닝맨’이 경주를 방문한 학생 및 관광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경주시가 오는 4월 경주벚꽃축제와 벚꽃마라톤대회 등 봄 시즌 상춘객 맞이 아름다운 거리 만들기에 나서고 있다.
경주시(시장 최양식)가 대한민국 가속기산업을 이끌어가는 전국 유일의 양성자가속기연구센터를 활용해 지역 산업의 경쟁력과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