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 카누부가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경기도 미사리카누경기장에서 개최된 제35회 회장배 전국카누경기대회에서 금메달 1개, 은메달 4개,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도서관(관장 이영경)은 지난 24일 오후 5시부터 동국대 경주캠퍼스 도서관 로비에서 중간고사 기간을 맞아 학생들을 위한 무료간식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경주시가 농촌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공동체 회복을 통한 주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경북형 행복씨앗마을사업’을 공모 중이다.
경주시에서는 내달 5일 ‘제96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황성공원 내 충혼탑 우측 산책로 일원에서 '아이와 함께 꿈꾸는 행복한 경주! Happy I(아이) Day!'라는 주제를 가지고 ‘2018 경주시 어린이날 큰잔치’를 실시한다.
경주시가 봉황로 문화의 거리에 특색있는 이미지와 감성문구를 나타내는 로고젝터를 설치해 시민과 관광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는 24일 영천시청 시장실에서 영천시(시장 김영석)와 문화관광육성 및 관광개발사업 활성화를 위한“보현산 녹색체험터 조성사업”의 위․수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6일 오후 3시 영상회의실에서 열리는 ‘경주시 도로교통체계 구조개선 연구용역보고회’에 참석한다.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는 24일(화) 경주대학교에서 총학생회 20여명이 참여하여 불법촬영기기 설치가 우려되는 교내 여자화장실 50여 개소에 전파탐지형 장비를 활용, 합동 점검을 실시하고 불법촬영 예방 홍보 스티커를 부착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지난 23일(월) 지역 경로당 30개팀(선수단 200명)과 지역 인사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몸 튼튼! 마음 튼튼! 문화가 있는 한궁 대회’를 개최해 성황리에 마쳤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24일(화) 경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권장희강사(놀이미디어 교육센터)를 초청하여 ‘스마트미디어시대 자녀를 성공으로 이끄는 학부모 코칭’이란 주제로 공,사립유치원 학부모 연수회”를 개최했다.
경주시 월성동 주민센터(동장 최정화) 맞춤형복지팀에서 최근 충북 증평군에서 생활고에 시달리던 모녀가 숨진 채 발견된 것과 같은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다음달까지 복지사각지대 일제조사를 실시하고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기 위한 활동을 시작한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24일 오후 서라벌문화회관 대강당에서 대한숙박업중앙회 경북도지회 회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재난대응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북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은 24일(화) 오전 11시 울산 동부경찰서 대강당에서 경북청. 울산청 간 112신고 총력대응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관장 이승열)에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지난 21일 경북대표 경주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식 행사장인 황성공원을 찾아, 청소년과 함께하는 이동상담실(Out-reach, 찾아가는 거리상담)을 운영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불교아동보육학과 나 정 교수와 호텔관광경영학부 전현모 교수가 마르퀴즈 후즈 후에서 2018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 공로상(The 2018 Albert Nelson Marquis Lifetime Achievement Award)을 수상했다. 나정 교수와 전현모 교수는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 2018에 등재된 바 있다.
경주 동궁원에 마음을 설레게 하는 화사한 봄이 찾아왔다.
경주시가 추진하는 지방재정 신속집행액이 대상액 714,199백만원 중 213,569백만원에 달해 52.46%의 집행율(18. 4. 23. 18시 기준)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맑은물사업본부에서도 신속집행을 위한 적극 행보에 나서고 있다.
경주시(시장 최양식)가 이달부터 ‘온라인 복합민원 실무심의회’를 전면 도입해 시민이 감동하는 보다 신속한 민원서비스 제공에 나선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 정재훈 사장이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백운규 산업부 장관의 방미에 맞춰 미국 워싱턴 D.C를 방문해 미국 기관들과 원전수출 방안을 협의하고, 국내에 이어 미주지사 직원들과의 소통 행보도 이어나갔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과 (사)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는 지난 18일(수) ‘지역 노년층의 건강한 여가생활을 위한 문화 접근성 향상 지원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