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천북면(면장 임경석)에서는 장마철과 북상하는 태풍과 대비하고 하천범람을 예방하기 위한 하천정비 작업을 완료했다.
경주시 내남면(면장 박재오)에서 이번 달부터 12월말까지 주민들의 활력있는 삶을 위해 ‘찾아가는 행복학습센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주시 황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류천희)는 3일 황성동 주민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 두 번째 회의를 열고, 협의체의 명칭을 결정하고 부위원장을 선출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경주시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재홍)는 지난달 28일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정신장애인의 재발방지 및 재활을 돕기 위한 ‘재발방지 및 재활을 위한 가족의 역할’이란 주제로 장애인 가족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경주시에서는 지난달 8일부터 28일까지 시행한 ‘2018년도 2분기 관내 수산물 및 정수장 식수 등에 대한 방사능 분석’ 결과, 전 품목 방사능 허용 기준치를 만족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에서는 4일 행복한 사회조성과 지역민들의 소통⋅화합을 위한 ‘2018 새마을여인상 시상식 및 새마을회 여성봉사자 실천대회’가 켄싱턴리조트에서 경주시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옥순)의 주최로 열렸다.
경주시가 올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자치단체 공모사업’에 추가 선정돼, 2개 사업에 국비 2억 4천만원을 확보함으로써 하반기 일자리 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경주시의회는 4일 오전 10시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제8대 전반기 시의회를 이끌어 갈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지난 3일(화) 3층 대회의실에서 초등돌봄교실 운영교 43개 초등학교의 돌봄전담사 58명을 대상으로 “경주 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는 보문단지 내 황룡원에서 전 임직원이 참가한 가운데 민선7기를 맞아 경북문화관광 정책 선도와 지구촌과 함께하는 문화관광 실현을 위해 공사 임직원의 새로운 다짐과 경북문화관광 도약을 위한 ‘새로운 시작, 도약하는 경북관광’ 결의 대회와 ‘함께하는 힐링-UP 미팅’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는 지난 3일 오전 9시, 경주시 석장동에 있는 동국대학교에서 베트남, 중국 유학생 350명을 대상으로 범죄예방교실을 개최했다.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에서 ‘18년 상반기 범죄 발생 분석 현황에 의하면 5대 범죄는 934건 발생하여 전년 1,211건 대비 277건(22.9%)이 감소했으며 특히 민생치안 및 체감안전도와 직결되는 절도의 경우에는 360건 발생하여 전년 601건 대비 270건(40.1%) 감소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5일 오전 10시 30분 켄싱턴리조트에서 열리는 ‘2018 행복한 농촌가정육성 프로젝트’ 개회식에 참석한다.
한수원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여섯 번째 시리즈로 선보인 ‘2018 The 최현우 ’이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성료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협력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소통과 교류에 힘을 쏟는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국제학생교육센터는 지난 3일 교내 백주년 기념관 대강당과 D102 강의실에서 외국인 유학생 조기적응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3일 오전 11시 대회의실에서 언론 간담회를 갖고 민선 7기 시정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경주시와 급속수처리장치 수출계약 협상을 진행중인 브라질 사네파(SANEPA) 상하수도공사의 연구진 파비오 알렉산더 일행이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경주시급속수처리기술(이하 GJ-R)이 적용된 경기도 남양주시 진건푸른물센터와 경주시 산내면 대현2리 시범시설 현장을 실사했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지난달 29일(금) 관내 전 초. 중. 고등학교 담당교사 및 학부모 16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흡연예방 관리’라는 주제로 흡연예방 연수를 실시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유아교육과는 지난 2일 우즈베키스탄 교육청 및 국립 사마르칸트 대학 연수단이 본교를 방문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