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꼼복지단’이라는 별칭으로 활동하고 있는 경주시 월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1일 지역 내 컨테이너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2세대의 주거환경을 정비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불국동 주민센터(동장 이상원)에서는 지난 1일 불국사119센터와 연계하여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경주시 안강읍(읍장 김종국)에서는 지난 1일 안강중·전자고등학교 등교시간인 오전 7시 50분부터 8시 20분까지 학교정문 및 안강읍 일대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도,시의원, 지역 사회 유관기관 등과 함께 교통안전, 학교폭력·범죄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지난 1일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자문기구 운영을 위한 ‘CYS-Net 실행위원회 4분기 정기회의’를 가졌다.
경주시립도서관(관장 최용태)에서는 시민들에게 지역 맞춤형 인문학 프로그램을 보급하여 인문정신을 확산하고 지역의 독서인프라 구축을 위해 ‘2017년 도서관 문화학당'을 운영한다.
경주시에서는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래) 주관으로 2일 경주시 건천읍 모량복지회관에서 모량1·2리·방내 지역 어르신 및 재능자원봉사자 등 총 250여명이 모인 가운데, ‘찾아라! 경주 행복마을’을 진행했다.
경주시에서는 지난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사회복지시설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에서는 (사)한국신장장애인경북협회 경주지부(지부장 이성국)에서 주최하는 ‘제3회 경주시 신장장애인 복지대회 및 건강세미나’가 2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열렸다.
경주시에서는 2일부터 올해 하반기 공개경쟁 시험에 합격한 신규임용 후보자 66명 대상으로 임용전 경주바로알기 교육을 실시했다.
아시아·태평양지역 최초로 경주에서 열리는 ‘제14차 세계유산도시기구(OWHC) 세계총회’의 국제 영상공모전에서 경주시가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경상북도관광공사는 지난 1일 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경북협회와 뜻을 모아 포항지역 장애인 40명을 초청하여 경주문화투어를 실시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3일 오후 7시 하이코 열리는 ‘제14차 세계유산도시기구(OWHC) 세계총회’ 폐막식에 참석한다.
밀란 슈테흐(Milan Stech) 체코 상원의장을 포함한 40여명의 체코 방문단 일행이 지난 1일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이관섭, 이하 한수원) 새울본부를 방문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2일(목) 오후 1시부터 교내 백상관 컨벤션홀에서 ‘2017 YOU-DREAM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주낙영 전 경상북도 행정부지사(57)는 지난 1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열린 2017 새마을운동국제학솔대회에 종합토론자로 참석하여 유엔의 지속가능 개발목표(SDGs) 달성에 기여하는새마울운동 세계화를 위해서는 임파워먼트(empowerment) 전략에 의한 보다 체계적인 접근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경주시에서는 1일 대규모 재난에 대비해 대응체계를 확립하고 시민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2017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메인훈련을 경주예술의전당에서 실시했다.
경주시는 1일 ‘제14차 세계유산도시기구(OWHC) 세계총회’가 열리는 경주 하이코(HICO)에서 세계총회 개최 기념 언론브리핑을 가졌다.
경주시는 1일 하이코에서 45년간 한국어 연구 외길을 걸어온 알브레히트 후베(67세) 독일 본대학 명예교수에게 명예시민증을 수여했다.
신경주역에서는 1일 개통 7주년을 맞아 경주예술의전당 김완준 관장(경주문화재단 대표이사 겸임)을 명예역장으로 위촉하여 고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안주생)에서는 지난달 27일(금) 오후에 6.25참전유공자 오기종(93세) 선생을 방문하여 국가유공자 증서를 전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