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대훈)은 13일(화) 우리 고유의 명절 설을 맞이하여 지역사회단체와 연계하여 무의탁독거세대 등 저소득 보훈가족을 위한 '설 명절 사랑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국제로타리3630지구 경주알영로타리클럽(회장 손금석)은 지난 13일 내남면 소재 저소득 다문화가정에 사랑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경주시는 지난 13일 ‘제263차 안전점검의 날’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 모두가 안전사고 없이 편안하고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중앙시장에서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전기사용 및 화재예방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경주시는 지난 13일 경주소방서 등 재난․안전 유관기관 대표 등 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경주시 안전관리계획(안) 심의를 위해 안전관리위원회의를 열었다.
한전경주지사 사회봉사단(단장 곽병철)은 지난 12일(월) 경주시 서면 아화리 소재 아화소망지역아동센터(센터장 이수영)를 방문하여 아동센터 어린이 30여명과 시설종사자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는 설 명절을 맞아 어르신들이 계시는 경로당을 방문하여 안전보행방법 교육, 안전지팡이 배부 등 노인 보행교통사고예방활동을 시행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글로벌경제통상학부와 한국은행 포항본부가 글로벌 금융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에서는 평온한 설 명절 분위기 조성 및 공동체 참여치안 활성화의 일환으로 지난 13일(화) 오후 8시 경주시 성건동 여성안심구역 및 외국인밀집지역에서 경찰서장을 비롯한 성건자율방범대(외국인), 시니어치안봉사대, 기관단체 등 지역주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찰협업단체와 함께하는 합동순찰을 실시했다.
봄이 들어선다는 입춘이 지났지만, 여전히 차가운 바람은 옷깃을 세우게 한다. 올겨울처럼 매섭고 추운날씨에는 외로운 독거노인세대나 생계를 유지해 나가기 힘든 취약계층에게는 삶이 더욱 힘들게 느껴진다.
경주시는 설 명절을 맞아 경주를 찾는 관광객과 귀성객들을 위해 온 가족이 함께하는 설맞이 문화․예술 공연과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관광공사는 13일, 경주시 성동시장과 안동시 용상시장에서 임직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경주시 동천동 소재 동해막걸리. 기차여행(대표 서정석)에서 지난 12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백미 10kg 10포를 동천동 주민센터(동장 박찬규)에 기탁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이 13일 오후 2시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원전해체기술연구센터(이하 원해연)와 원자력안전위원회(이하 원안위)의 지방 이전은 반드시 경주로 유치되어야한다고 천명했다.
경주시 안강읍에서 설 명절을 맞아 행복을 더하는 사랑의 후원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경주시 보덕동을 사랑하는 모임(이하 보사회, 회장 김석호 보덕동장, 부회장 이갑채)의 회원들은 지난 12일 보덕동 주민센터에서 관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지역사랑의 의미를 더했다.
신라천년의 전통사찰 불국사(주지 종우스님)에서는 지난 12일 설 명절을 맞아 불국동 주민센터(동장 이상원)를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전하기 위한 농협상품권 300만원(10만원권 30장)을 기탁했다.
경주시 읍면동에서 설날을 맞아 환경정비를 실시하며 귀성객 맞이에 분주하다.
경주시 불국동 주민센터(동장 이상원)에서는 지난 12일 ‘생각은 청렴하게, 행동은 공정하게’란 슬로건으로,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솔선수범할 것을 결의하는 청렴실천 운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해규)는 지난 7일부터 12일까지 6일간 농산물산지유통센터 위탁 운영자인 경주시농협원예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이석기), 경주시토마토연합회(회장 이유근)와 공동으로, 경주시청 직원을 대상으로 지역농산물인 ‘이사금 토마토’ 팔아주기 행사를 가졌다.
DGB금융그룹 대구은행 경북동부본부(상무 김상근)는 13일 경주시청을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온누리상품권 1,000만원을 기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