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법정시한을 나흘 넘기긴 했지만 올해도 여야는 예산안 협상을 극적 타결하여, 문재인 정부의 첫 예산이 국회를 통과하였다.
경주문학상운영위원회(위원장 김형섭)가 제6회 경주문학상 수상자에 손진숙 수필가의 ‘혼자 있기 좋은 방’과 김희동 시인의 ‘창호지를 바르는 날 ’을 선정해 발표했다. 상금은 각 400만원이다.
박승직 경주시의회 의장은 12일(화) 오전 11시 웨딩파티엘에서 열리는 제35기 경주노인대학 수료식에 참석한다.
경주시 서면 청년회(회장 계동열)에서는 지난 10일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돕기의 일환으로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가장돕기 사랑의 생필품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KT경주수련관(센터장 임학래)에서는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 10kg 20포(50만원 상당)를 보덕동 주민센터(동장 김석호)에 기탁했다.
경주시 중부동에 소재하고 있는 박경대 내과의원(대표 박경대)은 지난 8일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 20포(10kg/포, 50만원 상당)를 중부동 주민센터(동장 이종월)에 기탁했다.
경주시 용강동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강양순)는 지난 7일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생필품(휴지30롤 50팩)을 용강동 주민센터(동장 권칠영)에 기부하여 주위의 훈훈한 귀감이 되고 있다.
경주시 외동읍 새마을부녀회장 동우회(회장 전판순)에서는 8일 김장김치 23박스 및 20kg 쌀 20포대 등을 관내 저소득층 가정과 경로당 등에 전달하여 추운 겨울에 따뜻한 사랑을 나눴다.
경주시 월성동(동장 최정화)에서는 지난 8일 남천주변과 통일전, 화랑교육원 일대에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안강읍 안맥회(회장 신문학)에서는 지난 10일 안강지역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 7가구에 연탄 1,800장을 배달하며 온정을 나눴다.
경주시 안강향토청년회(회장 김신중)는 지난 9일 안강지역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 2가구에 연탄 300장씩 총 600장을 전달했다.
경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희철)에서는 지난 9일 다사랑합창단 발표회 및 센터 종강식을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열었다.
경주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오는 17일 경주시청소년오케스트라와 청소년합창단의 제8회 정기 합동연주회가 열린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2018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주시가 학교 밖 청소년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데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경주시는 최근 보건복지부 주관 ‘2017 행복e음 핵심요원 활동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경주시에서는 11일 경주시사랑의열매나눔붕사단(단장 곽명혜)의 주최로 KT경주지사 앞에서 나눔문화 확산과 모금분위기 조성을 위한 ‘희망2018 나눔캠페인 거리모금’을 실시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지난 9일(토) 경주예술의전당에서 1부(5개교), 2부(5개교)에 걸쳐 제5회 경주어린이합창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11일 본서 소회의실에서 관내 소방시설(관리)업 관계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2일 오전 11시 웨딩파티엘에서 열리는 ‘제35기 노인대학 졸업식’에 참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