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경북지역영업그룹(대표 강석곤)은 설 명절을 앞두고 8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과일과 곶감 등 전통시장에서 직접 구입한 700만원 상당의 제수용품을 기탁했다.
경주시가 여성이 안심하고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민과 관광객이 많이 찾는 사적지 공중화장실 5곳에 ‘여성 안심벨’을 설치해 눈길을 끌고 있다.
경주시에서는 최근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고 연휴 귀성객의 대이동으로 성묘객, 입산자의 증가로 산불발생의 위험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설 연휴기간을 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 산불 특별 비상근무에 돌입한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9일 오전 10시 30분 양북면복지회관에서 열리는 ‘양북면 신년 소통마당’에 참석한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지난 7일 본서 소회의실에서 소방 및 경찰서 관계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신고 공동대응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는 보안협력위원회(위원장 공석돈)와 함께 지난 7일(수) 오후 6시 30분 경주 웨딩파티엘에서 북한이탈주민 40여명을 초청하여 ‘설맞이 사랑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은 경주 본사 홍보전시관에서 지난 5일(월)부터 오는 4월 14일(토)까지 컨버전스 아트 <빛의 초대展, 낭만과 사랑의 화가 르누아르>를 특별 전시한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8일 오후 경주 중앙시장에서 노사합동으로 ‘설맞이 경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열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설날을 맞이하여 오는15일(목), 17일(토), 18일 3일 동안 경주박물관을 찾아오는 관람객들을 위하여 다채로운 설맞이 문화 한마당을 마련한다.
서라벌대학교(총장 김재홍)는 지난 6일 오전 10시 서라벌대학교 본관에서 ‘2017학년도 운영 NCS교과목 성과발표회’를 열어 지난 한 해 동안 운영된 국가직무능력표준 교과목들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경희 건강한 학교 만들기 운동본부 대표가 7일 오전 11시 경북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 회견을 잦고 6.13 지방선거 경북도교육감 출마를 선언했다.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에서는 7일(수) 오전 11시 경주소방서 소회의실에서 긴급신고 공동대응 관련 업무를 공유하고 협업 환경을 증진시키기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에서는 7일(수) 오후 2시 동경주새마을금고(경주시 양북면 소재)에서 오지에 위치한 금융기관의 자위방범역량을 강화하고 사건 발생 시 경찰의 신속한 현장출동을 위해 동경주새마을금고와 경찰서 간 무선 Foot S.O.S를 통한 비상신고시스템을 구축하는 업무협약식(MOU)를 체결했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강수)은 2018년 첫 공개채용 입사지원서를 접수한 결과, 업무직 9명 채용에 214명이 지원하여 평균경쟁률 23.7대 1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경주시 용강동 새마을협의회(회장 임영석)와 부녀회(회장 박미향)는 지난 6일 계림아파트경비실 앞에서 사랑의 떡국 떡 판매행사를 가졌다.
지역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월성동 맞춤형복지팀에서 민관 통합사례 회의에서 논의했던 치매노인 위기사유를 해소하는 성과를 거뒀다.
경주시는 ‘설’ 명절 분위기에 편승해 공직기강 저해할 수 있는 행위를 근절하고 공직자의 일탈행위 및 복지부동, 무사안일 행태 사전 예방과 청렴의식 고취와 공직기강 확립, 신뢰받는 공직 풍토 조성을 위한 고강도 특별감찰을 실시한다.
경주시가 7일 용강동과 보덕동에서 주민과의 격의 없는 대화의 장을 통해 지역 현안과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2018년 신년 소통마당’을 이어갔다.
경주시는 7일 대회의실에서 2월 읍면동장회의를 갖고 명절 전후 공직기강 확립과 동절기 산불과 각종 안전사고 예방 행정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
경주경찰서(서장 배기환)에서는 7일 어르신과 장애인의 안전을 위한 '노인. 장애인 안전 종합 치안대책' 회의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