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는 23일 월성 2호기에서 방사선비상 상황에 대응하는 방사능방재 전체훈련을 실시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7일 오후 2시 경주생활체육공원에서 열리는 야구장 조성공사 기공식에 참석한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은 지난 23일(목)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경주 동국대 사거리에서 민·경·관 합동으로 성폭력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고 성폭력을 예방하기 위하여 성폭력 추방 주간을 알리는 대대적인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은 지난 23일(목) 수능시험 후 들뜬 분위기에 도취되어 자칫 증가될 수 있는 청소년 비행에 대응하기 위해 경주시 성건동 일원에서 학교전담경찰관, 청소년수련관, 경주교육지원청, 민간 청소년단체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해환경 계도·단속 및 선도를 위한 합동캠페인을 실시했다.
한국과 베트남 양 국의 찬란하고 유구한 역사를 토대로 양 국 문학의 정체성을 확인하는 문학 심포지엄이 처음 열렸다.
알록달록 오색 옷을 맞춰 입은 단풍을 보면 괜스레 기분이 좋아지고 가슴이 설렌다. 하지만 큰 일교차에 감기를 조심해야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쌀쌀한 날씨 때문에 야외활동 보다는 실내에서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를 찾는 경우가 많은데, 필자는 가끔 영화관에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곤 한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지난 22일(수) 경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서 관내 초, 중학교 12팀 25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2017 경주방과후학교 우수프로그램 발표회를 가졌다.
베트남을 방문 중인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와 이철우 최고위원, 이재만 최고위원, 전희경 대변인 등 일행이 지;난 22일 오후 4시30분경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현장을 찾았다.
박승직 경주시의회 의장은 24일(금) 오전 10시 의장실에서 11월 의장단 간담회를 주재한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23일 경주시 일원에서 (사)천년미래포럼과 공동으로 2017 사랑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경주시는 23일 힐튼호텔에서 원전관련 산학연 관계자, 시민단체 등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경북에너지 포럼’을 가졌다.
경주시 월성동 새마을협의회(회장 김병태)에서는 연말을 맞이하여 올해 풀베기와 방역사업 등을 통한 수익금으로 치약, 칫솔, 샴푸, 라면 등 200만원 상당의 생필품 12종을 마련해 21일 월성동 내 저소득 소외계층 100세대에 전달했다.
경주시 불국동(동장 이상원)에서는 23일 ‘2017년산 공공비축미곡 포대벼’ 첫 매입에 나섰다.
경주시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촘촘복지단(공동위원장 김종국 안강읍장, 김영철 이장협의회장)은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급수시설이 없어 난방은 물론 생활식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옥산4리 노인세대에 상수도시설 연결 및 누수지붕교체 그리고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경주시새마을회(회장 박서규)에서는 지난 22일 김장담그기를 행사를 가진 후 이 행사에서 만든 김장 중 250박스를 11.15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포항시민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날 수 있도록 전달했다.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주문화원과 경주전통연보존회가 주관하는 ‘제13회 경주 전국연날리기대회가 오는 25일 황룡사지 일원에서 열린다.
경주시에서는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조병기)에서 주관하는 장애인들의 특별한 졸업식인 ‘2017 밝은빛누리 장애인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경주시 안강읍장학회(회장 이중길)는 지난 22일 안강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후학 양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기졌다.
경주시새마을회(회장 박서규)는 지난 22일 경주시민운동장 앞 광장에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아름다운 나눔, 2017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경주시에서는 (사)천년미래포럼(이사장 김은호)과 한국원자력환경공단과 함께 23일 한국원자력환경공단에서 ‘2017년 사랑나눔’ 행사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