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김현동)는 지난 18일(수) 오후 2시 30분 ‘경주치즈학교’에서 Wee센터 내방 초등학생 및 가족 29명이 참여하여 가족체험활동을 실시했다.
2014년부터 2016년까지 한국의 게임업계는 중국에 48개의 게임프로그램을 수출했지만, 올해는 1. 2월 단 5개의 게임만 중국에 수출하고 사드보복이 본격화한 3월 이후에는 단 한건도 수출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관광공사가 현물과 관광기금 등을 통해 ㈜제주컨벤션센터 등 4개 회사에 총 471억원을 출자했지만 지금까지 배당 등 수익이 발생하지 않아 이에 대한 대책이 마련되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과 포항문화재단(이사장 이강덕)은 18일(수)부터 31일(화)까지 포항문화예술회관 1층 전시실에서 특별전 “연오랑과 세오녀”를 개최한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0일 오후 4시 실내체육관 주차장 일원에서 열리는 ‘제3회 경주 한우 축제’에 참석한다.
국가보훈처는 오는 10월 23일~10월 27일을 제대군인 주간으로 정하고 ‘제대군인에게 감사와 일자리를’이라는 주제로 제대군인에 대한 인식 제고와 제대군인에게 안정적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서라벌대학교(총장 김재홍) 치위생과(학과장 황혜림) 2학년 학생들이 10월 부터 한달간 부산대학교치과병원에서 임상실습을 실시하고 있다.
경주시는 18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화랑대기 15주년을 맞이해 ‘2017 화랑대기 전국유소년축구대회’에 참여한 기관 및 단체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가보고회를 가졌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오는 21일(토) 오전 9시부터 안강제일초등학교 운동장 및 강당에서 경주 북부 지역 및 관내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찾아가는 경주과학꿈잔치”를 개최한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는 2005년부터 13년째 인근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과학 원리를 쉽게 전달해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는 ‘아톰공학교실’ 봉사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경주시는 안전한 농산물 공급을 위한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확대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오는 31일부터 개최되는 ‘2017년 제14차 세계유산도시기구(OWHC) 세계총회를 10여일 앞두고 모든 참여기관이 모여 행사진행과 안전대책, 숙박, 관광안내 등 준비상황을 확인하는 최종보고회를 통해 손님맞이 준비를 완료했다.
국내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경주의 명품 한우를 한자리에 만나는 ‘제3회 경주 한우축제’가 오는 20일부터 21일 이틀간 경주실내체육관 주차장 일원에서 열린다.
경주시 현곡면 체육회(회장 손성락)는 지난 14일 황성공원 씨름장에서 열린 우리 고유의 민속경기인 ‘제30회 화랑씨름 대회’에 참가하여, 여자부 개인전 우승과 단체전 준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경주시 보건소에서는 최근 인구의 고령화와 만성질환의 유병률이 증가함에 따라, 건강교육을 통한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17일부터 오는 12월 5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8주에 걸쳐 ‘제38회 시민보건대학’을 실시한다.
독도수호 지킴이 활동 중인 특수임무유공자회 경주시지회(지회장 김철성)가 주최한 사진전이 오는 20일까지 경주시청 현관과 종합민원실 입구에 전시된다.
경주시에서는 지난 16일부터 10일간 경주경찰서를 비롯하여 경북관광공사, 한국철도공사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공중화장실 몰래카메라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경주시 양남면 주상절리의 아름다움을 전국에 알리고 생활체육의 저변확대를 위해 마련된 ‘제5회 경주시장배 주상절리 바다수영대회’가 오는 22일 양남면 하서해안에서 펼쳐진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지난 17일 오후 외동중학교 1학년 80여명을 대상으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재난으로부터 도민의 안전을 책임지기 위해 선봉에 선 ‘참일꾼’ 소방공무원을 선발하여 시상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