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우전력(주)(대표 김경헌)은 지난달 31일 천북면사무소(면장 임경석)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동경주새마을금고 감포지점(이사장 임병식)에서 최근 신속한 판단과 대처로 대출을 빙자한 보이스피싱 사기 피해를 예방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경주시에서는 동절기를 대비하여 어려운 세대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문풍지 붙여드리기’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경주시 황룡사역사문화관(이하 문화관)은 문화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더 많은 관람기회를 제공하고, 문화관의 효율적인 운영과 관리를 하고자 1일부터 기존의 정기 휴관일이었던 월요일에도 개관한다.
경주시가 주관하고 (사)경주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회장 구삼모)에서 주최하는 ‘제16회 신라의 달밤 165리 걷기대회’가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경주시 일원에서 열린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가 소방차 신속출동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일 하이코에서 열리고 있는 ‘제14차 세계유산도시기구(OWHC) 세계총회’에 참석한다.
]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10월의 마지막 날인 31일 개최한 '제21회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배 여성아마추어 골프대회'가 180명의 선수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아시아. 태평양지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제14차 세계유산도시기구(OWHC) 세계총회’가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천년고도 경주에서 열린다.
최근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라는 방송 프로그램을 본적이 있다. 방송인 다니엘의 독일 친구들이 한국에 대한 여러 곳을 경험하는 내용으로 DMZ 투어를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용원)에서는 지난 25일 여성취업자 사후관리로 경력단절예방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경주시가 농림축산식품부의 2018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44억원을 확보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31일 오전 대국민 119구급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본서 구급업무 담당자와 현장부서 구급대원을 위원으로 하는 ‘구급서비스 품질 관리단’ 회의를 진행했다.
(재)경주문화재단은 내달 3일, 제14차 세계유산도시기구 세계총회 경주개최를 기념하여 ‘제8회 한국공연예술포럼’을 경주예술의전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문화유산을 활용한 공연예술의 활성화’를 주제로 삼아 열릴 예정이다.
경주 신라공업고등학교(교장 조인호)에서는 지난 28일 교사와 학부모가 참여하여 황오동과 동천동에 거주하는 장애인 및 차상위계층 7가구에 방문하여 쌀·라면 등 생필품 100만원 상당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 태풍 등 여러 가지 자연재난이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효율적인 방재시스템 구축뿐만 아니라 자생단체를 통한 자율적인 방재활동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경주시 황성동 체육회(회장 류시현)에서는 지난 28일 용황초등학교 대강당에서 ‘제5회 황성동민 체육대회 및 경로효대잔치’를 황성동민, 경로회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었다.
경주시 현곡면(면장 박순갑)에서는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규현) 수강생들이 지난 27일 현곡면 복지회관에서 올 한 해 동안 배우고 익힌 끼와 열정을 면민들에게 선을 보인 ‘시월의 작은 음악회 및 작품발표회’를 가졌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관장 이승열)에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지난 28일에 열린 ‘2017 경북대표 경주청소년어울림마당’ 폐막식에서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아웃리치’ 활동을 진행했다.
한국정신재활시설협회 경북지회(회장 김영환)에서는 지난 27일 경주시 소재 웰빙타운 서라벌대학 원석체육관에서 경북 내 정신재활시설 18개 기관의 이용회원 및 종사자, 자원봉사자 등을 초청하여 ‘2017년 경북정신재활시설 연합 문화체육대회 Do&Dream’ 행사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