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정숙)과 25일(수) 안동문화관광단지내 유교랜드에서 학생 인성함양 및 각종 정보의 상호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이관섭, 이하 한수원)이 25일 한국경영인증원 주관 ‘2017 글로벌 스탠다드경영대상’ 안전경영 부문에서 2년 연속대상을 수상했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안주생)은 지난 19일(목) ‘주렁주렁 경주보문점’의 지원으로 경주지역 고령보훈가족 및 보훈섬김이 24명이 애니멀 테마파크 ‘주렁주렁’ 관람을 실시했다.
강철구 경주시 부시장은 26일 오후 2시 불국동 시래경로당에서 열리는 ‘치매보듬마을 현판식’에 참석한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는 24일 경주시 용강동 소재 근화여자고교를 방문,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함께 인생 특강을 실시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성도종합중기 성정철 대표이사가 지난 24일 교내 화백홀에서 동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원 발전기금 1,000만원을 쾌척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의회는 24일(수) 오전 11시에 의장단 간담회를 개최하고 25일(수) 오전 10시에 상임위원회별로 간담회를 개최하여 제228회 임시회를 앞두고 주요 안건 및 현안사항에 대하여 심도있는 논의를 펼칠 예정이다.
경주시 양남면(면장 권영만)에서는 오는 28일 지경항에서 대대적인 해양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한다.
경주시 안강읍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임은숙)가 지난 10일부터 매일 안강중학교와 전자고등학교의 등·하교 시간에 맞춰, 학생들의 안전한 하교를 돕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신라 도자 예술의 정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제22회 경주도예가협회 회원전’이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동부사적지 첨성대일원에서 열린다.
경주시 전통시장과 상점가들이 코리아 세일 페스타와 가을여행주간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로 즐거움을 선사한다.
천혜의 비경을 간직한 경주시 양남 주상절리의 신비로운 모습을 한눈에 굽어볼 수 있는 조망타워가 그 모습을 드러낸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이하 경주엑스포공원)에 국내외 단체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3점이나 보유한 천년고도 경주에서 아시아․태평양지역 최초로 세계유산도시기구 세계총회가 열린다.
대학들이 기술이전과 사업화를 통해 수익창출을 이뤄내 대학재정 건전성 확보에 기여하고, 각종 연구개발(R&D) 성과를 제고하면서 직·간접적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대학기술지주회사’를 설립했지만, 그 성과는 미비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금속 과다 검출로 개선명령을 받은 유치원과 초등학교들이 10만원도 안 되는 적은 비용으로 환경개선이 가능함에도 법정 개선기한을 준수하지 않은 채 장기간 방치한 것으로 밝혀졌다.
문화재청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소장 이종훈)는 천년 궁성 월성(月城, 사적 제16호)의 발굴조사 현장을 ‘빛의 궁궐, 월성’이란 주제로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주. 야간으로 나누어 개방한다.
바르게살기운동경주시협의회(회장 김상근)는 여성회원(여성회장 김영숙)들을 중심으로 지난 20일 경주시 동천동에 위치한 이웃집 무료급식소에서 짜장면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경주화백컨벤션센터(이하 하이코)에서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나흘간 국내 유일의 문화재 보존·방재 전문 전시회인 ‘2017 국제문화재보존기술전(INTERHECO 2017)’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관장 이승열)은 지난 21일 상주시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7 경상북도 청소년페스티벌’ 행사에 공연·비공연 4개 팀이 동아리 경연대회에 참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