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에서는 지난 14일(수) 오후 1시 20분부터 황룡원 대연회장에서 관내 초․중․고 독서교육 업무담당자 및 희망자 교사, 학부모 230여명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강화를 위한 독서교육 활성화 연수’를 실시했다.
호국보훈의 달 6월, 조국의 광복과 국가수호를 위해 희생하는 호국영령의 넋을 추모하고 감사하며,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시키는 소중한 달이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안주생)은 지난 14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에서 나라를 위해 희생한 보훈가족들을 위해 200만원 상당의 백미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6일 오후 2시 30분 영상회의실에서 열리는 ‘형산강 신당 생태공원조성사업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에 참석한다.
신라 천년의 문화예술의 도시 경주에서 국내외 유명 갤러리와 작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아트경주 2017’의 막이 올랐다.
경주시전문건설협의회(회장 한동식)에서는 14일 지역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200만원을 경주시장학회에 기탁했다.
경주시 선도동의 충효생태하천이 모처럼 활기를 띤 모습을 보이고 있다.
경주시 강동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원동하)에서는 지난 13일 강동면 복지회관에서 주민자치센터 발표회를 가졌다.
경주시는 14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제125회 화백포럼을 가졌다.
경주시는 대구MBC와 함께 오는 16일 “도농상생! 대구MBC에서 장보는 금요일!” 직거래 장터를 이용, 이사금쌀 등 경주의 농특산물을 적극적으로 홍보 및 판매한다고 밝혔다.
경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황영기)에서는 전통음식 계승과 지역 대표 음식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경주시우리음식연구회’를 육성하여 활발하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5일 오전 11시 경기도 광주시청에서 열리는 ‘한국세계유산도시협의회 제18차 정기회의’에 참석한다.
경북관광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경상북도관광공사가 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는 오는 16일 월성스포츠센터 강당(경주시 양남면 소재)에서 지역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가족 뮤지컬 ‘돈키호테’를 오전 11시, 오후 1시 30분, 7시 30분 3회에 걸쳐 시행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지난 13일 오후 3시부터 한국원자력환경공단과 공동으로 경주 형산강변 서천둔치와 충효 생태하천 일원에서 ‘생명이 살아 숨쉬는 형산강 만들기 캠페인’ 2차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김석기 의원(경북경주, 자유한국당)은 14일(수)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인세, 강연료 등을 종합소득세로 신고하지 않아 세금을 탈루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었다고 밝혔다.
경주대학교(총장 구본기)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번 달 11일까지 해외자매대학교인 필리핀의 University of Santo Tomas(UST) 간호대학 학생방문단 21명을 학생 교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초청하여 본교 간호학과 강의 수강과 서울 아산병원, 포항 성모병원 견학등을 통해 한국의 간호 기술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이종인)은 13일 동국대학교와 공동으로 경주시 서악동 공단 신사옥 인근 서천둔치 일원에서 형산강 자연보호 및 생태복원을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오는 14일(수)오후 4시 특별전시관에서 ‘제33회 우리 문화재 그리기 빚기 대회’시상식을 개최한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 관광경찰팀은 지난 9일(금), 경주 동부사적지 주변에서 대만관광객 대상 무자격 가이드 활동을 하던 중국인 A씨를 적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