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에서는 경찰발전위원회와 함께 교통사고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오는 11월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열리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에 대한 호찌민시의 준비와 관심이 뜨거워 행사성공에 대한 기대도 한층 높아지고 있다.
“에너지가 넘치는 젊은 나라, 미래를 향해 도전적으로 개척하는 베트남과 호찌민시를 응원합니다.”
미래유망산업으로 꼽히는 실감미디어산업의 기술 동향과 발전방향을 전망해보는 실감미디어산업 포럼 및 성과전시 대전이 19일에서 20일 양일간 경주 하이코에서 열렸다.
지난해 9.12지진으로 온 국민들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으나 경주시민들에겐 관광객 감소와 느닷없이 이어지는 여진으로 공포의 날들이 이어졌다.
김석기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경주시)이 오는 21일(일) 경주 안강 육통들에서 모내기 현장을 찾아 농민들과 함께 모내기를 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고 밝혔다.
경주시 용강동 내 LG전자 베스트 숍과 한수원 본사 노동조합(위원장 윤수진)에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지난 18일 용강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라면 136박스(70만원 상당)를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기증했다.
경주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17일 김천의 대한법률구조공단 (이사장 이헌) 법문화교육센터를 방문하여 결혼이민여성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다문화가족 법문화교육에 참여했다.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여환)는 19일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임산부 50여명을 대상으로 ‘모유수유교실’을 운영했다.
경주시(시장 최양식)가 지난해 유치한 한전KPS(주) 원전종합서비스센터가 19일 외동읍 문산2산업단지 건립부지에서 착공식을 가졌다.
일본 기업 11개와 후쿠오카대학 등 총 12개 단체 13명으로 이루어진 큐슈일한경제교류회 방문단이 지난 18일부터 이틀 간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를 방문했다.
박승직 경주시의회 의장은 20일(토) 오전 10시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문화센터에서 열리는 2017 호찌민의 날 in 경주 개막행사에 참석한다.
경주에 본부를 두고 있는 사단법인 환경운동실천협의회(총재 김헌규)는 정부가 지난해 11월 제출한 고준위방사성폐기물 관리시설 부지선정 절차 및 유치지역지원에 관한법률 및 관련 법률 발의 안을 조속히 심사하여 입법해 줄 것을 국회법 제 123조에 따라 김석기 국회의원(경주 자유한국당)의 소개를 받아 국회에 입법 촉구청원서를 제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지난 17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신라중학교 4층 컴퓨터실에서 ‘2017 경주특수교육 정보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2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경주읍성과 화랑마을 현장에서 열리는 ‘문화관광분야 시정현안사항 언론인 현장브리핑’에 참석한다
경주시태권도협회는 지난 13일(토) 오후 5시 경주더케이호텔 거문고홀에서 제13대 이상문 회장의 이임식 및 제14대 김윤표 회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안주생)은 지난 16일(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경주대학교 외식조리학과 니지이로 동아리와 함께 관내 외로이 홀로 지내는 무의탁독거세대 등 보훈가족 30여 가구에 행복나눔 도시락을 전달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창조일자리센터(센터장 김신재)가 고용노동부 2016년도 대학창조일자리센터 1차년도 사업평가에서 “우수등급”을 획득했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 북한이탈주민 봉사단체 ‘희망나눔회’가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35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여환)는 지역사회 치매이해 및 인식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학생들 30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치매서포터즈’ 양성에 나서고 있다.